2025.07.21 (월)

  • 흐림동두천 23.0℃
  • 흐림강릉 20.8℃
  • 서울 27.9℃
  • 구름많음대전 28.0℃
  • 흐림대구 27.6℃
  • 구름많음울산 25.5℃
  • 구름조금광주 28.6℃
  • 구름조금부산 28.2℃
  • 구름조금고창 28.4℃
  • 구름많음제주 29.8℃
  • 흐림강화 26.6℃
  • 구름많음보은 23.2℃
  • 구름많음금산 27.2℃
  • 구름많음강진군 29.6℃
  • 구름많음경주시 26.8℃
  • 맑음거제 28.6℃
기상청 제공

금융∙주식

신한은행, 베트남 롯데마트에 QR결제 서비스 도입

신한은행 베트남 유한공사(신한은행)는 토요일에 롯데마트 베트남 전 매장에서 QR페이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의 QR페이 서비스는 신한 CMS(현금 관리 서비스)의 핵심 솔루션으로, POS를 통한 QR 결제 옵션, 실시간 거래 알림, 환불 절차가 포함된 종합 패키지를 제공한다.

 

롯데마트 맞춤형 QR결제 솔루션

 

롯데마트 베트남은 베트남에서 가장 큰 슈퍼마켓 체인 중 하나이다. QR페이 패키지는 신한은행과 파트너사인 인포플러스가 롯데마트의 운영 니즈에 맞춘 맞춤형 솔루션으로 공동 개발했다.

 

이를 통해 롯데마트는 매년 증가하는 QR페이 거래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현재 전통적인 QR 결제 방식을 사용하면 계산원은 각 영수증의 사진을 찍고 하루가 끝날 때 매장 관리자와 조정해야 한다. 이 과정은 시간이 많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계산 과정에서 실수가 발생하거나 영수증을 분실할 위험이 있다.

 

신한은행의 QR페이 패키지를 통해 가맹점은 QR페이를 내부 시스템과 통합하거나 신한은행의 웹 플랫폼인 '신한 CMS'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거래를 모니터링하고 결제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자금 관리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다.

 

 

QR 결제 출시 프로모션: "스캔 QR 코드 – 사랑스러운 가방 받기"

 

QR 페이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신한은행 베트남은 롯데마트 베트남과 협력하여 "스캔 QR 코드 – 사랑스러운 가방 받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고객이 실용적인 쇼핑 아이템을 선물로 받으면서 QR 결제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프로그램은 전국 15개 롯데마트 매장에서 2025년 3월 29일, 3월 30일, 4월 5일, 4월 6일 등 4일간 진행된다.

 

따라서 이벤트 기간 동안 롯데마트 멤버십 코드를 소지하고 신한 SOL 베트남 앱(SOLapp)을 사용하여 최소 10만 동(3.9달러)의 QR코드 결제를 완료한 고객 중 선착순 200명에게 신한은행으로부터 스타일리시한 캔버스백을 증정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롯데마트 매장당 최대 1개의 캔버스백을 받을 수 있으며, '스캔 QR코드 – 사랑스러운 가방 받기'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shinhan.com.vn/en/promotion/scan-qr-now-nice-bag-in-hand-2.html 를 방문하거나 신한은행 컨택센터(1900 1577)로 문의하면 된다.

 

신한은행, QR결제 서비스 확대 및 디지털 혁신을 위한 독점 POS 시스템 도입

 

신한은행은 디지털 금융 혁신을 가속화하고 기업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실질적인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QR 페이 패키지는 자금 회수 효율성을 높이고 운영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신한은행이 추진하는 새로운 서비스 이니셔티브이다.

 

신한은행은 롯데마트 외에도 다양한 규모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QR페이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으며, 2025년 4월부터 전용 POS 단말기에 QR페이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이니셔티브는 기업에게 보다 편리하고 강력한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베트남에서 신한은행의 역사는 신한은행이 호치민시에 대표사무소를 처음 개설한 1993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신한은행은 맞춤형 기업 및 소비자 은행 상품과 솔루션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여 제공하고 있다.

 

동시에, 은행은 "2030년 베트남의 선도적인 디지털 은행이 되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제품/서비스에 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고객에게 "더 친절하고, 더 안전하며, 더 창의적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전환 프로세스를 강화했다.

 

 


베트남

더보기
도미린은 골프를 즐기는 사진을 공개, 심지어 강한 햇빛조차도 그녀의 "부유한 며느리" 분위기를 가릴 수 없었다.
히엔가의 둘째 며느리는 스포츠를 즐기면서 남편가의 브랜드를 홍보하는데, 이는 양쪽 모두에게 유리한 조건이다. 하노이 클럽 회장이자 히엔 씨의 막내아들인 도빈꽝과 결혼한 후, 도미린은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특히 골프 코스에서 스포츠웨어를 입고 등장할 때마다 그녀의 미모와 "부유한 며느리" 아우라는 더욱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최근 도미린은 골프 연습 후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네티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녀는 개인 페이지에 "햇볕에 쬐었을 뿐"이라고 유머러스하게 글을 남겼다. 쨍쨍한 햇빛속에 오히려 도미린의 눈부신 외모, 매끈한 피부, 그리고 생기 넘치는 모습은 "아름다움은 날씨와 상관없이 아름답다"는 것을 증명했다. 사진 속 도미린은 흰색 폴로 셔츠에 깔끔한 골프 스커트를 매치하여 늘씬한 몸매와 매끈한 각선미를 과시했다. 옅은 화장과 높게 묶은 포니테일, 그리고 스포티한 바이저를 착용한 그녀는 진정한 "골프 걸"의 면모를 뽐냈다. 너무 많은 디테일이나 액세서리가 없더라도, 그녀는 수많은 미인 대회에서 경쟁한 미인 대회 여왕의 세련미와 우아함으로 여전히 눈에 띈다. 이전에도 2016 미스 베트남은 빨간색

경제

더보기
비즈플레이 김홍기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동참
Expense 비용 관리 Total 솔루션 기업 비즈플레이의 김홍기 대표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인구 감소 및 인구구조 변화 등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고, 인구문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진행됐다. 지난해 10월부터 다양한 기관 및 기업이 참여했으며, 김홍기 비즈플레이 대표는 김종현 쿠콘 대표의 지명을 받아 동참하게 됐다. 비즈플레이는 임직원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다양한 복지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도 워케이션 제도 △캠핑장 및 전용 휴양시설 제공 △국내 유명 콘도 제휴 등을 통해 임직원이 편안하게 휴식하고 리프레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한다. 또한 지속 가능한 사회를 지향하며 매월 임직원 급여의 끝전을 모아 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하는 등 사회 환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홍기 비즈플레이 대표는 “의미 있는 캠페인에 비즈플레이가 함께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임직원 모두가 더 나은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즈플레이는 경비지출관리 시장에 이어 B2E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