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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과학

베트남 1-2월 광견병으로 18명 사망

 

농업농촌개발부에 따르면 베트남은 2월 20일 현재 광견병으로 인한 사망자가 18명으로 전년 대비 9명이 증가했다.

 

개와 고양이에게 물린 상처를 입은 거의 7만명의 사람들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고 두 달 동안 광견병 예방 접종을 받았다. 이 수치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11% 증가한 것이다.

 

당국은 광견병 퇴치를 위한 노력을 강화해 줄 것을 관련 부서에 요청하는 공문을 발표했다.

 

2023년에는 중부 고원 지역의 자라이성, 베트남 남부의 빈프억성과 벤쩨성, 중북부 응에안성, 북부 디엔비엔성을 중심으로 82명의 광견병 관련 사망자가 보고되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2명 증가한 수치다.

 

농업농촌개발부는 광견병으로 인한 사망자 증가를 개와 고양이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부실한 관리 탓으로 돌렸다. 개와 고양이는 특히 시골 지역에서 목줄이나 입마개 없이 거리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지역 주민들, 특히 어린이들에게 잠재적인 위협이 된다.

 

개에게 광견병 예방접종을 시행하려는 노력은 효과가 없었다. 2023년 개들의 치명적인 바이러스에 대한 국가 예방 접종률은 50%에 불과했다. 게다가 애완동물을 목줄이나 입마개 없이 내보낸 사람들에 대한 가혹한 제재는 엄격하게 시행되 않았다.

 

한편, 많은 주민들은 광견병에 감염된 개와 고양이의 위험을 아직 보지 못했다. 농업농촌개발부는 광견병 감염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광견병 핫스팟을 탐지하고 억제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할 것을 지방 및 도시 당국에 제안했다.

 

각 지역에서는 개와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 가정의 명단을 작성하여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반려동물이 사람을 물지 않도록 세심하게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개와 고양이 주인들은 애완동물을 우리에 가두거나 공공장소로 데리고 갈 때 입마개를 해야 한다.

 

당국은 2024년 개와 고양이의 광견병 예방접종률을 70% 이상으로 목표를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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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