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투자] 센트럴리테일 8억3260만달러를 투자하여 태국, 베트남 확장 계획

올해 15개의 신규 지점을 개설
2026년 1천억바트(29억9천만달러)의 매출을 달성
63개 시·도 중 55개 시·도로 네트워크 확대

센트럴 리테일 CEO 욜 포카섭

 

태국 센트럴리테일은 국내와 베트남에 280억바트(8억3260만달러)를 투자해 2023년 총 매출이 전년 대비 15% 증가한 2700억바트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월요일에 발표했다.

 

방콕 포스트는 태국에서의 사업 확장을 위한 투자가 70-75%를 포함하고 있고, 나머지 25-30%는 특히 음식과 부동산 분야에서 베트남 벤처에 투자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욜 포카섭 센트럴리테일(CRC) 최고경영자(CEO)는 "센트럴리테일이 2025년까지 순 제로 가스 배출을 목표로 GO! 브랜드를 확대해 베트남에서의 성공을 앞당길 준비가 돼 있다"고 밝히면서 5년간의 'CRC 리테일리전스(Retailligence)' 전략을 제시했다.

 

식품 산업의 경우, 센트럴리테일은 베트남의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올해 15개의 신규 지점을 개설하여 탑스 브랜드를 최상위 식품 옴니 리테일러로 만들고 있다.

 

부동산 분야와 관련해 회사는 2024년까지 베트남에 6~8개의 Go!몰 신규 지점을 열 계획이다.

 

올리비에 랑글레 센트럴리테일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9월 베트남 센트럴리테일 10주년 행사에서 "2012년 베트남에 진출한 센트럴리테일은 340개 이상의 매장이 하루 39만명의 고객을 응대하는 등 베트남 내 대표적인 사업이 됐다"고 말했다.

 

회사는 2021년 베트남에서 385억9200만바트(11억5천만달러)에 이어 2026년 베트남에서 1천억바트(29억9천만달러)의 매출을 달성하고 63개 시·도 중 55개 시·도로 네트워크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다른 목표는 옴니채널 판매 보급률을 15%로 두 배로 늘리는 것이다.

 

센트럴리테일은 지난 12월 메콩 삼각주 도시인 껀토와 북부 해안 도시인 하이퐁에 두 개의 탑스(Tops)슈퍼마켓을 개장하면서 베트남에서의 입지를 확대했다.

 

앞서 2022년업체는 메콩강 삼각주의 박리우와 동탑, 중부의 꽝빈성, 응에안성, 빈투언성에 슈퍼마켓과 상점을 건설할 계획을 발표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