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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주식

[암호화폐] 10월19일: 소폭 하락, 거대 식품 회사들이 메타버스에 뛰어들었다

10월 19일 비트코인 가격은 소폭 하락했고, 시장 가격도 하락했다. 몇몇 식품 회사들은 NFT에 대한 브랜드 프로필과 메타버스에 대한 서비스를 가지고 메타버스에 뛰어들 준비를 시작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오늘 하락하면서 전체 시장의 가격이 하락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오늘 오전 6시 46분 1만9337.67달러로 24시간 전에 비해 1.17% 하락했다.


 

시장에서는 상위 100대 코인 중 24시간 전에 비해 84코인이  줄었다.

이중 가장 큰 하락폭은 퀀트(Quant)로, 이날 10.63% 하락했다. 가장 높은 가격 상승은 4.50%인 Aave이다.

 

상위 10위권에는 24시간 전에 비해 줄어든 코인이 7개이다

이더리움은 이날 1.63% 하락한 1311.11달러를 기록했다.
테더는 지난 24시간 동안 1달러를 기록하며 크게 변하지 않았다.
USD 코인 또한 1.00 USD로 안정적이다.
BNB는 이날 0.87% 하락하며 273.43달러까지 떨어졌다.
리플은 2.91%의 비율로 급락하여 0.4668달러를 기록했다.
바이낸스 USD는 1.00 USD로 유지됩니다.
카다노는 2.89% 하락한 0.3618달러를 기록했다.
솔라나는 현재 24시간 전보다 3.25% 하락한 30.1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도지코인은 지난 24시간 동안 0.15% 하락한 0.05987달러를 기록했다.

오전 6시 45분 기준 전체 암호화폐 시장 가치는 9천311억9천만달러로 24시간 전보다 58억3천만달러 줄었다.

거래량은 10월 18일보다 7.74% 증가한 538억 6천만 달러로 기록되었다.

◆미국 세무국은 NFT에 추가하기 위해 용어를 변경

이번 주 미국 국세청(IRS)은 암호 투자자들에게 최소한 한 가지 질문을 명확히 했다. 납세자들이 NFT 토큰을 사용하지 않고 어떻게 신고해야 하는지이다.

재무부 세무 부서는 2022년 양식 1040에 대한 지침 초안에 대한 새로운 업데이트를 발표했는데, 이는 오래된 섹션 "가상 통화"를 NFT에 대한 인식을 포함한 더 넓은 개념의 "디지털 자산"으로 대체했다.

"디지털 자산에는 안전한 암호화된 분산 원장 또는 이와 유사한 기술에 기록된 가치의 표현이 포함된다."라고 지침 초안에 나와 있다. 예를 들어 디지털 자산에는 디지털 화폐, 스테이블 코인 등 NFT와 가상화폐를 대체하지 않는 디지털 화폐 토큰이 포함된다.

지난해 미국 조세지침의 '가상통화' 부분은 '가치 단위, 가치 저장 또는 교환의 매개체 역할을 하는' 디지털 통화카드로 좁게 정의됐다. 최종 세금 안내 통보가 아직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디지털 통화가 발효되기 전에 여전히 변경될 수 있다.

 

 

◆ 식품회사는 메타버스에 가입

최근 많은 식품 회사들이 메타버스와 NFT에 저작권 신청을 하면서 웹3 생태계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상업 권리 변호사 마이크 콘두디스는 크래프트 푸드 코퍼레이션이 10월 12일 핫도그 모양의 와이너 모바일에 대한 상표권 보호를 신청했다고 트위터에 공유했다. 이 브랜드는 NFT, 디지털 토큰, 가상 상품, NFT 거래소, 가상 식품 및 식당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브랜드 신고서에 따르면 Kraft Foods Corporation은 실제 세계와 가상 세계 모두에서 방문 서비스를 통해 가상 상품뿐만 아니라 가상 레스토랑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10월 6일, 유명한 패스트푸드 및 식품 체인 인앤아웃 버거도 온라인 가상 세계에서 사용하기 위해 음식, 음료 및 브랜드 관련 상품과 같은 가상 상품 기능을 갖춘 온라인 소매점을 운영하는 계획에 유사한 신청서를 제출했다.

또한 Mike Kondoudis 변호사는 Del Monte Food가 "Del Monte" 및 "The Del Monte Shild" 브랜드에 대해 8개의 상표 출원했으며 NFT, NFT 미디어, 가상 온라인, 레스토랑, 가상 상점, 음식 및 음료, 거래소를 만들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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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지식정보, K-헤리티지 AI 지식검색·문화콘텐츠 및 AX 본격화… 이스트소프트와 업무협약 체결
나라지식정보(대표 손영호)는 4일 AI 기반 지식검색 정보화와 문화 콘텐츠 영역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이스트소프트 본사에서 양사 대표 및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스트소프트는 AI 휴먼·AI 더빙·AI 키오스크·에이전트(앨런 LLM), 페르소에이아이(PERSO.ai) 등을 보유한 AI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공공문화 콘텐츠 AX 사업 본격화를 추진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의 강점을 결합해 AI 기술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사업과 공공기관의 AX(인공지능 전환) 구축 및 정보화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며 시너지를 창출해 나가기로 했다. 양사의 협력 사업은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 △자동 더빙 솔루션 ‘AI 더빙’ △지능형 디바이스 ‘AI 키오스크’ △에이전트 서비스 ‘앨런LLM’과 나라지식정보의 △공공사업 분야 노하우 △문화 데이터베이스 △헤리티지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개된다. 나라지식정보는 ‘기록이 없으면 역사도 AI도 없다’는 모토 아래 국내 180여 기관 600여 건의 데이터 사업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AI OCR·RAG 지식검색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