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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전자상거래] 베트남에서 YouGov Best Brands 순위는 전자상거래 브랜드가 장악

전자상거래 브랜드는 올해 YouGov Best Brands에서 국내 최고 건강한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이 순위는 8개 특정 부문을 아우르는 전반적인 브랜드 건전성을 지속적으로 측정하는 YouGov BrandIndex의 지수 점수를 바탕으로 한다. 이 점수는 한 브랜드의 전반적인 품질, 가치, 인상, 평판, 만족도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소비자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그 브랜드를 추천할 것인지 여부를 고려한다.

 

식품 브랜드도 이 목록에서 성공하고 있다. 라면 브랜드 하오하오가 4위(+38.4), 오마치(33.7)가 8위, 스낵류 브랜드 낀도 9위(32.5)를 차지했다. 5위(38.2위)는 일본 전자업체 파나소닉이다. 국내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Tiki는 지난해보다 4계단 상승한 6위(37.1)를 기록했다. 동남아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페가 7위(35.4)로 처음 10위 안에 들고, 디지털기기 온라인 유통업체 디엔 마이 싼이 10위(32.1)를 차지했다.

 

한편 국적 항공사 베트남항공은 2년 연속 베트남 최고 건강 브랜드 타이틀을 거머쥐며 1위를 유지하고 있다.

 

YouGov BrandIndex는 또한 지난 12개월 동안 베트남에서 인덱스 점수가 가장 많이 개선되었다고 지적한 브랜드들을 공개한다. 특히 전자상거래 업체들의 약진이 돋보인다.

 

쇼피는 +8.0점 상승으로 올해 가장 향상된 브랜드다. 세계적으로 8위에 랭크되었다. 국내 전자상거래 브랜드인 꼰꿍(Concung)과 Tiki.vn이 각각 7위(+4.2위), 10위(+3.9위)를 차지했다.

 

디지털 결제 플랫폼도 올해 들어 순위가 상승했다. 모모는 3위(상위 +7.0), 비텔페이는 4위(상위 +6.8), 에어페이는 5위(상위 +5.4)를 기록했다.

 

YouGov 베트남의 투에 쿠이스트 토마센은 "다른 업체들은 2020년의 변화의 운명에 어려움을 겪었을지 모르지만, 집에 머물도록 강요된 소비자들의 혜택을 받은 한 브랜드는 쇼피인데, 이것은 쇼핑이 소매상점에서 온라인으로 전환되었음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쇼피는 올해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개선된 브랜드일 뿐만 아니라 세계 8위의 건강한 브랜드다. Tiki.vn, 디엔 마이 싼, 꼰꿍등과 같은 국내 전자상거래 사이트가 순위에 오른 것은 2020년이 온라인 쇼핑 브랜드가 빛을 발하는 해였음을 입증한다." -VIR

▷유고브 웹사이트: https://yougov.co.u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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