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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생활

에이프레임, IFA 2025에서 ‘AI 가전의 오케스트라’ 선보이다

실험적인 미디어 아트를 선보이는 에이프레임이 오는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의 LG전자 전시관에서 ‘LG AI 가전의 오케스트라(LG AI Appliances Orchestra)’를 선보인다.


 

‘LG AI 가전의 오케스트라(LG AI Appliances Orchestra)’는 LG전자의 AI 가전들이 LG AI 홈의 핵심 허브인 ‘LG 씽큐온(LG ThinQ ON)’을 통해 AI 가전들이 하나로 연결돼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오케스트라의 공연에 빗대어 연출했다.

전시관 입구 전면에 가로 폭 20m의 미디어월을 배경으로 총 21대의 AI 가전을 오케스트라 악기들처럼 배치하고, 미디어월 속 ‘LG 씽큐온’의 지휘 아래 다양한 가전들이 서로 연결되는 미디어아트를 더해 고객과 교감하며 고객의 일상을 업그레이드하는 ‘LG AI홈’을 형상화했다.

웅장한 음악이 울려 퍼지며 ‘LG 씽큐온’의 지휘 아래 21대의 AI 가전이 반짝거리며 서로 연결되는 모습 등 무대 위 다양한 기술들이 복합 연출돼 기존에 볼 수 없던 새로운 형태의 예술로 ‘LG 씽큐온’의 기술력을 감각적으로 전달한다.

이번 작품을 연출한 에이프레임 정광근 감독은 “전시관 입구에 설치되는 만큼 전시 관람 전 관람객의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어트랙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집중했다”고 밝혔다. 또한 “LG 씽큐온을 통해 AI 가전들이 연결되는 연결성과 핵심 기술력을 미디어 아트로 시각화하는 퍼포먼스 연출에 많은 고민을 기울였다”고 덧붙였다.

에이프레임은 기업들의 신기술 발표 프레젠테이션 콘텐츠 제작 및 글로벌 전시 콘텐츠 분야에서 다수의 경험과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경력들을 보유하고 있다.


에이프레임 소개

에이프레임은 미디어아트 크리에이티브 회사로, 미디어를 통해 공간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를 기획·제작한다. 4K, 8K의 TV 화질 영상뿐 아니라 3D 영상, 써클비전, 인터랙티브 콘텐츠, 가상전시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에 발맞춰 최신 콘텐츠를 연구하고 개발해왔다. 대표적으로 세계 3대 전시인 CES, IFA, MWC에 꾸준히 참여하며 국내 전시 콘텐츠의 위상을 높여왔다.

웹사이트: https://a-fram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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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지식정보, K-헤리티지 AI 지식검색·문화콘텐츠 및 AX 본격화… 이스트소프트와 업무협약 체결
나라지식정보(대표 손영호)는 4일 AI 기반 지식검색 정보화와 문화 콘텐츠 영역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이스트소프트 본사에서 양사 대표 및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스트소프트는 AI 휴먼·AI 더빙·AI 키오스크·에이전트(앨런 LLM), 페르소에이아이(PERSO.ai) 등을 보유한 AI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공공문화 콘텐츠 AX 사업 본격화를 추진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의 강점을 결합해 AI 기술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사업과 공공기관의 AX(인공지능 전환) 구축 및 정보화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며 시너지를 창출해 나가기로 했다. 양사의 협력 사업은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 △자동 더빙 솔루션 ‘AI 더빙’ △지능형 디바이스 ‘AI 키오스크’ △에이전트 서비스 ‘앨런LLM’과 나라지식정보의 △공공사업 분야 노하우 △문화 데이터베이스 △헤리티지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개된다. 나라지식정보는 ‘기록이 없으면 역사도 AI도 없다’는 모토 아래 국내 180여 기관 600여 건의 데이터 사업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AI OCR·RAG 지식검색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