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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생활

에이프레임, IFA 2025에서 ‘AI 가전의 오케스트라’ 선보이다

실험적인 미디어 아트를 선보이는 에이프레임이 오는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의 LG전자 전시관에서 ‘LG AI 가전의 오케스트라(LG AI Appliances Orchestra)’를 선보인다.


 

‘LG AI 가전의 오케스트라(LG AI Appliances Orchestra)’는 LG전자의 AI 가전들이 LG AI 홈의 핵심 허브인 ‘LG 씽큐온(LG ThinQ ON)’을 통해 AI 가전들이 하나로 연결돼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오케스트라의 공연에 빗대어 연출했다.

전시관 입구 전면에 가로 폭 20m의 미디어월을 배경으로 총 21대의 AI 가전을 오케스트라 악기들처럼 배치하고, 미디어월 속 ‘LG 씽큐온’의 지휘 아래 다양한 가전들이 서로 연결되는 미디어아트를 더해 고객과 교감하며 고객의 일상을 업그레이드하는 ‘LG AI홈’을 형상화했다.

웅장한 음악이 울려 퍼지며 ‘LG 씽큐온’의 지휘 아래 21대의 AI 가전이 반짝거리며 서로 연결되는 모습 등 무대 위 다양한 기술들이 복합 연출돼 기존에 볼 수 없던 새로운 형태의 예술로 ‘LG 씽큐온’의 기술력을 감각적으로 전달한다.

이번 작품을 연출한 에이프레임 정광근 감독은 “전시관 입구에 설치되는 만큼 전시 관람 전 관람객의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어트랙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집중했다”고 밝혔다. 또한 “LG 씽큐온을 통해 AI 가전들이 연결되는 연결성과 핵심 기술력을 미디어 아트로 시각화하는 퍼포먼스 연출에 많은 고민을 기울였다”고 덧붙였다.

에이프레임은 기업들의 신기술 발표 프레젠테이션 콘텐츠 제작 및 글로벌 전시 콘텐츠 분야에서 다수의 경험과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경력들을 보유하고 있다.


에이프레임 소개

에이프레임은 미디어아트 크리에이티브 회사로, 미디어를 통해 공간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를 기획·제작한다. 4K, 8K의 TV 화질 영상뿐 아니라 3D 영상, 써클비전, 인터랙티브 콘텐츠, 가상전시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에 발맞춰 최신 콘텐츠를 연구하고 개발해왔다. 대표적으로 세계 3대 전시인 CES, IFA, MWC에 꾸준히 참여하며 국내 전시 콘텐츠의 위상을 높여왔다.

웹사이트: https://a-fram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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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7개 금융협회: '파이 암호화폐는 무가치하다'
중국 7개 금융협회가 파이 네트워크를 "무가치한 가상화폐"라고 지칭하며 암호화폐 위험에 대한 경고를 발표했다. 지난 주말 중국인터넷금융협회, 중국은행협회, 중국증권협회, 중국자산운용협회, 중국선물협회, 상장회사협회, 중국청산결제협회 등 여러 협회가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 중국선물협회 웹사이트에 게시된 내용에 따르면, "최근 가상화폐라는 개념이 널리 퍼지면서 일부 범죄자들이 이를 악용하여 관련 거래 및 투기 활동을 조장하고 있다. 이들은 스테이블코인, 무가치 코인(예: 파이 코인), 실물자산(RWA) 토큰, 그리고 '채굴'이라는 개념을 이용하여 불법 자금 조달, 피라미드식 사기, 그리고 이러한 불법 활동에서 얻은 수익을 가상 자산을 통해 이전하고 있다." "이는 국민의 재산 안전을 심각하게 침해하고 정상적인 경제 및 금융 질서를 교란한다." 경고에 따르면, 해당 프로젝트들은 스테이블코인(미국 달러, 유로 등 기준 자산에 고정된 암호화폐), 에어코인(에어드랍을 통해 무료로 지급받는 암호화폐), 실물 자산 토큰 등을 사칭하여 불법적으로 자금을 조달하고, 심지어 권유 및 사기 행위까지 저질렀다. "암호화폐는 통화 당국에서 발행하지 않으며, 합법적인 통화가 아니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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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