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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스포츠

PICO ‘PICO x 인텔 WTT E-스매시 2025’ 개최… WTT·인텔과 손잡고 차세대 VR e스포츠 무대 선보여

전통 스포츠에 VR 장비와 기술 접목한 새로운 방식의 스포츠 대회
정밀한 혼합현실 기술로 팬들에 몰입감 넘치는 플레이 제공
PICO, 단순 디바이스 넘어 스포츠·팬·크리에이터 연결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글로벌 XR 기업 피코(PICO)가 국제탁구연맹 산하 국제 대회 기구 ‘월드테이블테니스(World Table Tennis, WTT)’, 미국 반도체 기업 ‘인텔(Intel)’과 협력해 차세대 VR e스포츠 대회인 ‘피코 x 인텔 WTT E-스매시 2025(PICO x Intel WTT E-Smash 2025)’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현실과 가상 세계를 연결, 팬들에게 전례 없는 몰입형 스포츠 경험을 제공해 탁구 대회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참가 등록은 8월 25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되며, 글로벌 온라인 예선은 9월 4일부터 14일까지 열린다. 글로벌 및 중국 결승전은 10월 4일 중국 베이징 쇼우강 공원에서 개최된다. 현장에는 9월 25일부터 10월 5일까지 팬들을 위한 VR 체험존이 열려 팬들이 직접 VR 장비를 착용하고 경기에 참여하는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중국 스포츠 문화에서 상징적 종목인 탁구를 VR e스포츠와 결합해 전통 스포츠와 첨단 기술의 융합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피코의 혁신적인 VR 기술, WTT의 스포츠 전문성에 인텔의 고성능 컴퓨팅 역량을 결합, 새로운 차원의 경쟁과 몰입을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는 미국 VR 게임 개발사 ‘포펀랩스(For Fun Labs)’가 개발한 게임 ‘일레븐 테이블 테니스(Eleven Table Tennis)’를 통해 진행된다. 이 게임은 정밀한 물리 엔진을 기반으로 공의 스핀과 랠리, 카운터샷을 사실적으로 구현해 VR 탁구 장르의 대표작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게임에 새롭게 추가된 혼합현실(Mixed Reality) 모드로 가상 테이블을 실제 환경에 배치해 어떤 공간이든 경기장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다. 여기에 피코의 몰입형 하드웨어와 인텔의 안정적 성능을 결합해 전 세계 어디서나 균일한 수준의 경기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협업을 통해 프로 선수, 게이머, 팬이 함께 어우러지는 새로운 e스포츠 생태계를 제공하는 것이다.

피코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단순한 디바이스 제공을 넘어 전통 스포츠와 e스포츠, 팬과 크리에이터를 연결하는 글로벌 플랫폼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첨단 기술과 스포츠의 융합은 산업 전반의 혁신적 전환점을 열어가며, 피코는 이를 통해 전 세계 사용자들을 모으는 글로벌 허브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WTT가 주최하는 오프라인 탁구 대회 ‘차이나 스매시 2025(China Smash 2025)’도 9월 25일부터 10월 5일까지 함께 열린다.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출전해 남자 단식, 여자 단식, 남자 복식, 여자 복식, 혼합 복식 등 5개 부문에서 경기를 펼치며, 팬들은 전통적인 오프라인 무대와 차세대 VR e스포츠가 선보이는 색다른 경험을 모두 즐길 수 있다.


피코 소개

피코(PICO)는 2015년 3월 설립된 선구적인 글로벌 VR 기업이다. PICO는 VR 관련 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VR 올인원 기술에 집중하고 있으며, 유럽,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한국 시장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PICO의 미션은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세상을 새롭게 연결하며, 사용자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고, 일상의 경험을 재창조하는 선구적인 XR(확장현실)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크리에이터, 기업에 영감을 주고 일상의 경험을 재창조하는 선구적인 XR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www.picoxr.co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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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지식정보, K-헤리티지 AI 지식검색·문화콘텐츠 및 AX 본격화… 이스트소프트와 업무협약 체결
나라지식정보(대표 손영호)는 4일 AI 기반 지식검색 정보화와 문화 콘텐츠 영역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이스트소프트 본사에서 양사 대표 및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스트소프트는 AI 휴먼·AI 더빙·AI 키오스크·에이전트(앨런 LLM), 페르소에이아이(PERSO.ai) 등을 보유한 AI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공공문화 콘텐츠 AX 사업 본격화를 추진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의 강점을 결합해 AI 기술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사업과 공공기관의 AX(인공지능 전환) 구축 및 정보화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며 시너지를 창출해 나가기로 했다. 양사의 협력 사업은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 △자동 더빙 솔루션 ‘AI 더빙’ △지능형 디바이스 ‘AI 키오스크’ △에이전트 서비스 ‘앨런LLM’과 나라지식정보의 △공공사업 분야 노하우 △문화 데이터베이스 △헤리티지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개된다. 나라지식정보는 ‘기록이 없으면 역사도 AI도 없다’는 모토 아래 국내 180여 기관 600여 건의 데이터 사업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AI OCR·RAG 지식검색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