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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여행

브라이언 체스키 에어비앤비 공동 창업자 겸 CEO, 오는 6월 방한

브라이언 체스키 에어비앤비 CEO 6월 4일 서울 방문,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 세븐틴의 ‘에어비앤비 오리지널’ 체험 참여 및 하이브와의 협업 확대 예고
3년 연속 경영진 방한… 한국, 에어비앤비 CEO의 글로벌 주요 도시 순방의 피날레 장식하며 전략적 핵심 시장으로 부상

에어비앤비 공동 창업자 겸 CEO인 브라이언 체스키(Brian Chesky)가 에어비앤비 ‘2025년 여름 업그레이드’ 발표 이후 진행 중인 글로벌 주요 도시 순방의 마지막 일정으로 6월 4일 한국을 찾는다.


 

지난 5월 13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공개된 ‘2025년 여름 업그레이드’에서 에어비앤비는 한층 새로워진 앱과 함께 기존 숙박 중심에서 더 나아간 업데이트 ‘에어비앤비 서비스(Airbnb Services)’와 ‘에어비앤비 체험(Airbnb Experiences)’을 대대적으로 공개했다.

‘2025년 여름 업그레이드’ 공개 이후 체스키 CEO는 파리와 베를린, 밀라노 등 세계 주요 도시를 방문했으며, 마지막 여정으로 서울을 찾는다. 앞서 체스키 CEO는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 롤라팔루자(Lollapalooza)를 비롯해 사이클리스트계의 세계적인 전설 마크 캐번디시(Mark Cavendish)와 독일 DJ번트(BUNT) 등이 주최하는 새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연이어 발표한 바 있다.

이번 방한에서는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인 세븐틴(SEVENTEEN)을 만나 6월 4일 ‘에어비앤비 오리지널(Airbnb Originals)’ 체험에 함께할 예정이다. 이 체험은 ‘2025년 여름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인물 또는 글로벌 셀러브리티가 직접 호스트로 참여하는 특별한 체험이다. 세븐틴은 이번 체험을 통해 초청된 60명의 팬들과 직접 만나 데뷔 10주년을 맞아 지난 10년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며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체스키 CEO는 하이브(HYBE)와의 새로운 협업도 발표할 계획이다.

체스키 CEO의 방한은 지난 2023년 네이선 블레차르지크 공동 창업자 겸 최고전략책임자(CSO), 2024년 데이브 스티븐슨 최고사업책임자(CBO)에 이어 에어비앤비 경영진의 3년 연속 한국 방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는 한국 시장에 대한 에어비앤비의 지속적인 관심과 전 세계에서 불고 있는 한류 열풍을 여행 수요로 연결하려는 의지를 보여준다.


에어비앤비 소개

 

에어비앤비는 2007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두 명의 호스트가 세 명의 게스트를 맞이한 이후 전 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서 500만 명 이상의 호스트가 20억 회 이상 게스트를 맞이한 규모로 성장했다. 매일 독특한 숙소와 체험을 제공하는 호스트가 있기에 게스트는 더욱 진정성 있는 방식으로 지역사회와 만나고 교감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irbn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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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