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0 (토)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산업

[에너지] SK E&S를 포함한 5명의 투자자 응에안성의 22억 달러 규모의 LNG 발전 프로젝트에 등록

응에안성 기획투자부에 따르면 5명의 투자자가 응에안에 위치한 22억 달러 규모의 퀸랍(Quynh Lap) LNG 화력 발전소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위해 신청했다.

 

베트남 중부 응헤안성 호앙마이 구 퀸랍 코뮌에 위치한 퀸람 LNG 화력 발전소 프로젝트 지정 장소.

 

국영 대기업 페트로베트남의 자회사인 PV 파워로 구성된 컨소시엄, 응에안 슈가 LLC와 SK E&S(주)는 332.28헥타르(대지 59.75헥타르, 수면 272.53헥타르)를 사용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국영 전력회사인 베트남 전기의 자회사인 발전 공사 1(EVNGENCO 1)은 260헥타르(대지 60헥타르, 수면 200헥타르)를 원한다.

 

한국의 포스코 인터내셔널과 쭝룽남건설투자 JSC는 345.3헥타르(대지 95.55헥타르, 수면 249.75헥타르)를 사용할 계획이며, 일본 스미토모 코퍼레이션은 182.63헥타르(대지 65.6헥타르, 수면 117.13헥타르)를 목표로 하고 있다.

 

비엣탄 대나무 에너지 투자 JSC와 카타르 걸프 페트롤리엄 리미티드로 구성된 컨소시엄은 175.9헥타르(대지 57.9헥타르, 수면 118헥타르)를 목표로 삼고 있다.

 

성 인민위원회가 프로젝트 투자자를 선정하기 위해 입찰할 토지 지역 목록을 승인한 후, 기획투자부는 입찰 조직과 프로젝트에 대한 원칙적인 승인 절차를 포함한 다음 단계를 수행할 예정이다.

 

성 인민위원회에 따르면 투자자 승인 절차는 2025년 1분기 또는 2분기에 완료된 후 투자자를 선정하기 위한 입찰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원래 예상대로 이 프로젝트는 호앙마이 구 퀸랍 코뮌의 동민 및 동탄 마을 210헥타르(공장 부지 60헥타르, 수면 150헥타르)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1,500MW 규모의 퀸랍 LNG-발전소는 우선순위 프로젝트로 국가 전력 개발 계획 VIII(PDP VIII)에 포함되었다. 이 시설은 LNG 화력 발전소, 가스 터미널, 다이크 및 수신 터미널로 구성된다.

 

연간 약 115만 톤의 LNG 투입량과 약 10만 DWT의 선박을 수용할 수 있는 항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2030년 이전에 상업 운항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퀸랍 프로젝트는 처음에 퀸루우 지역의 283헥타르에 달하는 화력 발전소로 계획되었다. 이전 국가 전력 계획인 PDP VII에서 이 프로젝트에는 총 2,400MW의 용량을 갖춘 퀸랍 I과 퀸랍 II의 두 발전소가 있었다.

 

이 프로젝트와 총 출력 13,220MW의 다른 석탄 화력 발전소는 최신 계획인 PDP VIII에서 제거되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