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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인터넷] 베트남, 2030년까지 해저 광케이블선 10개 신규 도입

베트남의 국제 광케이블 시스템 개발 전략은 2030년까지 최소 10개의 새로운 해저 광케이블 라인으로 디지털 인프라를 개선하여 전체 용량을 10배 이상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6월 14일 정보통신부는 "2035년 비전과 함께 2030년까지 베트남 국제 광케이블 시스템 개발 전략"을 승인했다. 이 전략은 디지털 인프라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베트남의 국제 광케이블 시스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국제 연결을 위한 초대용량 및 초광대역폭을 보장하기 위한 현대 투자를 우선시합니다. 목표는 지역 데이터 센터가 되려는 베트남의 열망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 전략은 베트남 인터넷 네트워크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국제 광섬유 케이블 라인을 구축, 배치 및 수리하는 데 자율성을 구축하는 것을 강조한다. 디지털 경제, 사회, 국방 및 안보 발전을 위한 국제 연결 요구를 완전히 충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국영 기업이 국제 광섬유 케이블 배치를 개척하도록 장려하는 동시에 국내외 기업의 투자 및 건설 참여를 장려하여 베트남 국제 광섬유 케이블 시스템의 급속한 발전을 촉진한다.

 

전략적 비전

 

2035년까지 베트남의 국제 광케이블 시스템은 양, 용량, 품질 면에서 이 지역에서 선두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 개발은 투자를 유치하고 대형 데이터 센터를 지원하며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향상시켜 베트남을 지역 및 글로벌 디지털 인프라의 필수 요소로 만들 것으로 예상한다.

 

다양하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연결은 베트남을 디지털 및 데이터 전송 인프라의 핵심 연결고리로 만들어 국가의 디지털 경제 및 사회를 촉진할 계획이다.

 

이 전략은 2030년까지 현대 기술을 갖춘 최소 10개의 새로운 해저 광케이블 라인을 배치하여 최소 350Tbps의 용량으로 총 15개 라인을 구축하는 것을 개략적으로 설명한다. 이중 적어도 2개 라인은 베트남이 소유하게 되며 지역 디지털 허브로 직접 연결한다.

 

베트남의 해저 광케이블 시스템은 남북 동해와 남해상 등 기술적으로 실현 가능한 모든 방향을 포괄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배치될할 것이다.

 

또한 2030년까지 최소 2개 이상의 국제 지상 광케이블 회선을 추가로 가동하여 국제 지상 광케이블의 총 용량이 해저 광케이블 시스템 용량의 15% 이상이 되도록 할 것이다.

 

안전 및 지속 가능성 보장

 

정보통신부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조직과 기구, 국내 협력, 국제 협력, 그리고 연구 개발의 네 가지 해결책을 제시했다.

 

베트남은 2027년까지 4개의 새로운 해저 광케이블 라인을 배치하고 운영하여 총 용량을 최소 134Tbps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싱가포르, 홍콩 및 일본의 주요 디지털 허브를 유지하고 필요에 따라 연결 지점을 조정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검토할 것이다.

 

2028년부터 2030년까지 베트남이 보유한 1개를 포함해 6개의 해저 광케이블 라인을 추가로 배치해 설계 용량을 최소 350Tbps까지 늘릴 계획이다. 또 다른 국제 지상파 광케이블 라인도 가동해 다양하고 견고한 연결을 보장할 예정이다.

 

이 전략은 디지털 허브에 대한 직접 연결 계획과 남해 광케이블 라인에 대한 합작 모델 배치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여러 디지털 허브에 대한 다방향 연결이 우선되며, 균형 잡힌 연결 방향을 보장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검토된다.

 

급격한 수요 증가를 관리하기 위해 2년 이내에 새로운 해저 광케이블 회선을 신속하게 배치하는 방안을 개발할 것이다. 정보통신부는 전략을 종합하고 실행하는 임무를 맡고 있으며, 주요 업무를 조정하고 개선하기 위해 주기적인 보고와 검토를 거친다.

 

현재 베트남은 총 5Tbps의 용량으로 홍콩과 싱가포르로 연결되는 2개의 유선 케이블과  그리고 국제 해저 광케이블 라인 5개는 총 34Tbps의 가용 용량을 가지고 있지만 현재 20Tbps 이상만 사용하고 있다. 평균적으로 연간 15건의 해저 광케이블 사고가 발생하며 수리 시간은 사고당 1~3개월이다. 때로는 사고로 인해 거의 두 달 동안 국제 인터넷 연결 용량이 60% 손실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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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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