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0 (토)

  • 흐림동두천 8.5℃
  • 흐림강릉 13.6℃
  • 서울 9.0℃
  • 대전 8.3℃
  • 박무대구 6.3℃
  • 흐림울산 13.6℃
  • 구름많음광주 12.1℃
  • 흐림부산 16.4℃
  • 구름많음고창 16.1℃
  • 구름많음제주 17.9℃
  • 흐림강화 10.1℃
  • 흐림보은 5.9℃
  • 흐림금산 6.2℃
  • 구름많음강진군 10.0℃
  • 흐림경주시 9.0℃
  • 흐림거제 11.9℃
기상청 제공

금융∙주식

SJC 골드바 지금까지 역대 최고 수준인 9200만동으로 상승

금값은 아침부터 계속 올라갔고, 1테일(tael, 1.2온스, 37.5g)당 가격은 어제보다 거의 300만동 비싸져, 최고 9200만동까지 되었다.

 

사이공 주얼리(SJC )골드바의 가격은 회사에 의해 2시간 이상 계속 변경되었다. 정오에 사이공 주얼리 컴퍼니(SJC)는 사고 파는 가격을 지금까지 역대 최고 수준인당 8970~9200만 동으로 업데이트했다. 

 

 

이전에 사이공 주얼리 컴퍼니(SJC)는 오전 10시 36분에 골드바 거래 가격을 사고 판 1타일 당 8820만~9050만 동으로 제시했다. 한 시간 후 가격이 두 번째로 300,000동이 올라 1타일 당 9080만동이 되었다. SJC는 다시 12시 30분에 70만동 올라 9150만동으로 가격표를 업데이트했다. 따라서 1타일 금은 어제 오후 늦게보다 거의 300만동이 비싸다.

 

다른 회사들의 이런 종류의 금의 가격도 조정되었다. 푸년 주얼리 컴퍼니(PNJ)는 초기 개장에 비해 매수 및 매도 방향으로 110만동 오른 8880만~9100만동에 거래되었고. 도지 주얼리 그룹은 1타일당 약 9천만동에 팔렸는데, 이는 개장 당시보다 100만동 이상 오른 것이다.

 

금반지도 가격이 올랐는데. SJC는 1개당 일반 반지의 가격은 약 7600만동이며, 이는 판매 가격이 80만동 오른 것이다.

 

국내 금값은 세계 시장의 동향과 같은 방향으로 상승하고 있다. 금 1온스당 가격은 지난 5월 9일 장 이후 40달러 가까이 올라 최근 2주간 가장 높은 온스당 2,345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주 미국 노동부가 실업수당 신청 건수가 23만1000건으로 증가했다고 발표한 뒤 금이 반등했다. 이는 로이터통신 조사에서 경제학자들이 예측한 것보다 높은 수치로,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6차례 금리를 동결한 뒤 곧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번 인상으로 국내외 가격 차이는 1테일 당 약 1850만동이 되었다.

 

지난 4월 말부터 베트남 국영은행은 세계와의 가격 차이를 줄이기 위해 공급을 늘리겠다는 목표로 금괴를 경매에 부쳤다. 하지만 지금까지 국내 금은 지속적으로 증가해 국제 가격과의 격차가 커졌다.

 

입찰이 끝난 뒤 관리청은 금괴 6800테일을 시장에 제공해 전체 입찰 건수(8만4000테일)에 차지하는 비중은 작았다. 입찰에 참여하는 대부분의 단위는 주립은행이 정한 바닥 가격에 만족하지 못했다. 당사자들과 전문가들은 금괴 경매장의 높은 가격이 세계적인 변동 상황에서 많은 자본을 지출해야 할 때 기업들을 위험에 취약하게 만든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국제 가격과의 차이를 줄이려면 운영자는 국내 시장에 가깝거나 낮은 가격에 판매해야 한다.

 

외환시장에서 베트남 동과 달러 환율은 공식적으로 소폭 상승하였다. 비엣콤뱅크에서 달러 가격은 10동 올 25,154~25,484동까지 올랐다. 자유시장에서 달러는 어제 대비 20동 상승하여 25,670~25,750동으로 고정되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