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9 (화)

  • 흐림동두천 1.2℃
  • 맑음강릉 7.1℃
  • 구름많음서울 4.0℃
  • 구름조금대전 5.1℃
  • 맑음대구 6.1℃
  • 맑음울산 5.8℃
  • 맑음광주 6.5℃
  • 맑음부산 7.3℃
  • 맑음고창 7.6℃
  • 맑음제주 10.7℃
  • 맑음강화 3.0℃
  • 맑음보은 2.3℃
  • 맑음금산 3.3℃
  • 맑음강진군 7.5℃
  • 맑음경주시 5.7℃
  • 맑음거제 5.9℃
기상청 제공

문화연예

2월 여자 인플루언서 1위는 응우옌툭투이띠엔

미스 그랜드 인터내셔널 응우옌툭투이띠엔은 2월 베트남 소셜 미디어에서 최고의 여성 인플루언서였다. 소셜 미디어 조사 사이트 버즈메트릭스(Buzzmetrics)에 따르면, 티엔은 사회 지수 33.197로 2월 베트남에서 영향력 있는 10위 안에 든 유일한 여성이다.

 

버즈메트릭스는 "띠엔은 자선 활동과 워크샵과 같은 영감을 주는 개인 프로젝트로 2월에 계속해서 유행하고 있,"라고 말했다. "띤의 지수는 주로 페이스북 게시물에 있는 팬들과의 상호 작용에서 나왔는데, 팬들은 그녀의 아름다움과 재능에 대한 감탄과 함께 커뮤니티를 위한 의미 있는 행동에 대한 감사를 표현했다."


한편, 코미디언이자 영화 제작자인 쩐탄은 88.171의 사회 지수로 1위를 차지했다. 버즈메트릭스는 탄의 영화 "Nha Ba Nu" (The House of No Man)의 성공이 그가 2월에 최고의 인플루언서가 되는 것을 도왔다고 말했다. 영화에 대한 논의는 주로 영화에 대한 그의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서 나왔다.

 

탄의 뒤를 이어 TV 프로그램 "1박 2일"에서 그의 역할로 많은 관심을 끌었던 코미디언 레드엉바오람이 2위다.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2월 3일에 또 다른 기네스 세계 기록을 세운 서커스 형제 꾹꼬과 꾹응이엡이다.

 

이번 순위에 있는 다른 인플루언서들은 래퍼 HIEUTHUHAI와 Den Vau, 가수 Truc Nhan, Son Tung M-TP, Duc Phuc, Ha Anh Tuandl dlT다.

 

버즈 메트릭은 목록을 작성하고 도달 범위, 공명 및 관련성이라는 세 가지 주요 기준을 기반으로 사회 지수를 계산했다.

 

24세의 응우옌툭투이띠엔은 방콕에서 열린 2021 미스 그랜드 인터내셔널에서 왕관을 차지하여 이 미인대회에서 우승한 최초의 베트남인이 되었다. 대회 후 자선 프로젝트와 다른 자원봉사 활동으로 유명해졌다.


https://www.buzzmetrics.com/


베트남

더보기
전북, '구르미에 그린 달빛' 고택에서 힐링 관광
전북은 베트남 관광객들에게 아직 생소한 이름이지만,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붉은 수갑', '우리가 사랑하는 여름'의 촬영지라면 다르게 느껴질 것이다. 전북문화관광재단은 12월 8일 저녁 하노이에서 STP 교육·직업개발원과 협력하여 "전북(한국)과 베트남의 협력 증진 및 관광 진흥"을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를 통해 베트남 관광객들에게 전북의 관광 잠재력을 홍보했다. ▷ 문화와 힐링의 여행지 서울의 번잡함과는 달리 전북은 전통과 자연이 어우러진 평화로운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전북은 전통 의상(한복), 전통 고택(한옥), 국악, 전통 종이(한지), 전통 음식 등 김치의 고장 특유의 전통 문화를 온전히 보존하고 있는 곳이다. 전북문화관광재단 이용우 대표는 전북이 한국 전통문화의 발상지이자, 고유한 문화유산 가치, 아름다운 자연, 그리고 풍부한 관광자원이 어우러진 곳이라고 말했다. 전북은 지난 수년간 체험 관광, 힐링 관광, 문화·미식 관광, 그리고 지역 사회 관광 등 다양한 형태의 새로운 관광 상품을 꾸준히 개발하여 점점 더 다양해지는 해외 관광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왔다. "베트남은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이다. 한국을 방문하는 베트남 관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