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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한국차와 일본차 비교, 베트남 전문가들 더 이상 격차가 없다.

한국차와 일본차의 내구성, 사용 비용, 판매 가격, 성능 등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VN익스프레의 5천명의 독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세 명의 전문가는 한국차와 일본차 사이에서 종종 비교되는 네 가지 이슈를 다루었다.

*VN익스프레스 질문 자료

 

기자, 쯔엉안응옥 편집자: 한국 자동차들은 이미지와 디자인에 많은 신경을 쓰고 투자해왔고, 그것이 유럽인들이 한국 자동차에 대해 다른 시각을 갖게 만들었다. "아름답고, 내구성이 있고, 고급스러운 한국 차들은 오늘날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많은 것들을 가지고 있다."라고 그는 말했다.

 

나는 2008년에 한국 차를 사용했는데, 제가 만족하지 못하는 유일한 것은 차에 짐을 싣을 수 없다는 것이다. 게다가 에어컨도 잘 작동하지 않았다. 그리고 나서 2017년에 다른 한국차를 사용했는데, 제가 방금 언급한 단점이 해결되었다. 2020년에 구입한 신형 디젤 엔진으로 3000km를 달렸다. 불평할 것이 전혀 없다. 디자인, 연비, 차 안의 음악 모두 저를 매우 만족스럽게 했다. 해외에서 일본 모델을 운전할 때는 차체가 얇아서 불안해서 귀국해서는 일본차를 사지 않는다.

 

나는 독일차를 경험해 본 결과, 독일차는 무거운 핸들바를 가지고 있지만 한국차는 훨씬 가볍다는 것을 발견했다. 장거리 여행을 할 때, 한국 차는 나에게 자신감과 편안함을 준다. 나는 한국식 핸들이 정말 가볍지만 많은 사람이 생각하는 것만큼 비현실적이지는 않다는 느낌이 든다.

 

내가 타고 있는 한국 SUV, 나는 그 차가 나에게 매우 적합하다고 느낀다. 저는 북서부 무깡차이로 가서 베트남을 가로질러 고속도로를 달렸고, 그 차는 저에게 유럽에서 독일차를 운전해 본 듯한 느낌을 주었다.

 

기술 전문가, 호앙끼엔딘: 한국 자동차는 항상 기술과 전자 기능을 업데이트 하기 때문에 일본 자동차는 한국 자동차보다 수리가 덜 필요하다. 그리고 일본차는 좀 더 구체적인 기계적인 디테일을 가지고 있다. 빠르게 업데이트된 한국 차들은 예비 부품을 즉시 구할 수 없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다. 교체 및 수리는 때때로 몇 가지 문제가 발생한다. 

 

비오스는 좋고, 고장이 없고, 때로는 10000km를 달려도 고칠 필요가 거의 없다. 엑센트가 더 기술적이고, 변화가 더 빠르지만, 아마도 3000km를 가면 몇 개를 바꿀 필요가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엑센트 로터는 비오스 보다 더 빨리 고장난다. 정확하게 설명하기는 어렵지만, 아마도 각 회사의 생산 철학과 재료 내구성은 다를 것이다.

 

한국차들은 종종 고장이 나는데, 이 평가는 내가 그런 경우를 많이 접한 차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런 점에서 일본차는 한국차보다 적다.

 

한국 차들은 종종 전기 보조 장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운전하기가 편하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엑센트를 운전하는 것이 비오스를 운전하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엑센트는 유럽을 모방하고, 바이오스는 여전히 아시아적이다.

 

터보 엔진과 디젤 엔진을 장착한 응옥의 한국 차는 자연적으로 흡인되는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는 태국의 같은 등급의 일본 차보다 약 20% 더 높은 유지비를 가지고 있다. 

 

중고차 판매 전문가 레꾸앙쭝: 오늘날의 젊은이들은 한국차를 꽤 많이 선택하는데, 이것은 약 10년 전과는 다르다. 현재, 저는 개인적으로 한국차나 일본차의 수량에 차이가 없다고 본다. 일본차들은 종종 가격을 유지하는데, 이것이 시장의 일반적인 정서이다.

 

젊은 디자인과 편안한 경험을 좋아하는 젊은 사람들은 종종 한국 중고차를 선택하는 반면, 일본 차는 더 많은 중년층 고객들을 끌어들인다. 한국 중고차와 일본 중고차를 비교할 수 없다.

 

한국 자동차와 일본 자동차의 차이는 거의 없다. 경제적인 능력, 선호도, 개인적인 요구가 어떤 차를 선택할지를 결정할 것이다.

 

응우옌만타이(개인): 나도 일본차를 이용하고 가족들도 마찬가지이다. 대부분의 일본차는 엔진이 매우 튼튼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외부 디자인이 얇고, 덜 안전하다는 것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일본차의 인테리어는 한국차만큼은 아니지만 마즈다차처럼 고급스럽고 아름다운 차도 있다.

 

운전의 느낌은 보통 부드럽다. 스포츠카의 경우, 섀시는 소형이고, 충격 흡수 장치는 단단하며, 엔진은 매우 부하가 높다. 비록 독일차만큼은 아니지만, 그것은 사용하기에 충분하다.

 

한국차가 일본차보다 더 주기적으로 대체되는 것들이 있다. 그러나 요약하자면, 일본차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일본차를 사용하는 비용이 더 저렴하다고 말할 수 없다. 

 

7인승 일본 SUV, 가솔린 엔진, 그리고 제가 사용하고 있는 2대의 차량은 제가 원하는 모든 길을 달릴 수 있다. 에어컨이 빨리 작동되어, 소음이 없어 차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숙면을 취한다. 

 

중고차 판매 전문가 르꽝쫑 씨: 한국 자동차와 일본 자동차 사이의 거리는 그리 멀지 않다. 경제적인 능력, 선호도, 개인적인 요구가 어떤 차를 선택할지를 결정할 것이다.

-VN익스프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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