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산업

[패션] 코비드-19로 지친 가운데 유니클로 하노이에 매장 오픈

호찌민과 하노이에 있는 유니클로 매장이 문을 연 후, 일본 패션 회사는 에온몰 하동 슈퍼마켓에서 이 매장에 대한 새로운 성명을 발표했다.

 

유니클로의 정보에 따르면 일본의 글로벌 패션 소매 브랜드는 2021년 10월 29일 금요일에 공식적으로 9호점인 유니클로 에온몰 하동을 베트남에 오픈할 것이라고 한다. 이는 유니클로(UNIQLO)가 베트남의 점점 더 많은 고객에게 라이프웨어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해온 장기 개발 계획의 일환이다.

 

이에 따라 하노이 에온몰 하동에 새로운 가을 겨울 컬렉션을 많이 갖춘 천m² 규모의 새로운 매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4번째 점포가 들어 설 하노이 하동 에온몰

 

전염병의 맥락에서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유니클로 스토어는 항상 QR 코드에 의한 의료 신고, 고객 간 안전 거리 유지, 체열 측정, 소독액으로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안전한 전염병 예방에 관한 모든 규정을 엄격하게 준수한다.

 

유니클로(UNIQLO)는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둔 유통 지주회사인 패스트 리테일링의 상표다. 유니클로(UNIQLO)는 패스트 리테일링 그룹의 6대 주요 브랜드 중 가장 크다. 다른 브랜드로는 GU, Theory, Helmut Lang, PLST (Plus T), Comptoir des Cotonniers, Princese tam.tam, J 브랜드가 있다.

 

2020 회계연도부터 2020년 8월 31일까지 전 세계 매출이 약 2조1천억엔(190억6천만 달러)으로 연말 은행 전환율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2020년 8월: 미화 1달러 = 105.4엔).

 

패스트 리테일링은 세계에서 가장 큰 패션 소매점 중 하나이고 유니클로(UNIQLO)는 일본의 대표적인 소매 브랜드 중 하나이다.

 

수년간, 유니클로는 세계 주요 도시와 지역에 대규모 매장을 열었는데, 이는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강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오늘날, 회사는 일본을 포함한 25개 시장에 2천200개 이상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다른 시장은 호주, 벨기에, 캐나다, 중국, 덴마크, 프랑스, 독일, 태국, 영국, 미국 및 베트남이 있다.

 

또한, 유니클로는 2010년 그라민 은행과 함께 방글라데시에 사회적 기업을 설립했고, 현재는 다카에 15개 이상의 그라민-유니클로 점포가 문을 열었다.

-CAFEF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