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여행] 호찌민시 시민이 여행하고 싶은 지방은 어디인가?

베트남 관광자문위원회(TAB)가 2021년 3월부터 조사한 바에 따르면 해양·자연관광 트렌드는 여전히 호찌민시민이 우선시하고 있다.


람동, 끼엔장, 다낭은 호찌민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3개 시·도이다. 이것들은 모두 2020년 9월 호찌민시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 목록에 등장한 이름들이다.

 

TAB의 분석에 따르면 33%에 달하는 람동은 호찌민시 사람이 방문하길 좋아하는 여행지다. 남부 지방과 바다는 가족단위로 적합해 인기가 높다. 북부 일부 지방인 라오까이, 하노이, 하장은 상위 10위 안에 든다. 이곳은 보통 친구나 여행자들에 의해 선택된 장소이다.

*호찌민시의 관광객이 선정한 최고의 여행지

TAB는 2020년 9월과 2021년 3월 두 차례 조사를 비교한 결과 호찌민시 상위 9개 행선지는 바뀌지 않았다. 그러나 순위는 비교적 큰 변화를 보였다. 하노이는 2위에서 9위로 떨어졌다. 한편, 하장도 6위에서 8위로 떨어졌다. 이런 변화는 목적지의 프로모션과 관련이 있다. 그들이 제시하는 해결책은 광고에 더 집중하는 것이다.

 

호찌민시 관광객의 여행기간은 지역에 따라 보통 2~3일, 4~5일 정도다. 예를 들어, 람동은 17.6%가 2~3일이다. 이것은 끼엔장과 비슷하다. 다만 라오까이처럼 외진 여행지를 택한 관광객은 4~5일이 2~3일(10.2% 대 9.3%)보다 다소 많다.

 

여행의 주요 형태는 가족, 친구 그룹, 여행사이다. 꽤 많은 사람들이 혼자 여행을 선택한다. 회사와 함께 가는 방문객의 수는 많지 않다.

또한 이번 조사에서 TAB는 해양과 자연 관광의 추세가 여전히 우세하다고 지적했다. 지난해 9월 조사와 비교하면 여행 트렌드 순위는 변하지 않았다. 바다 리조트 관광, 요리, 자연, 산악 휴양지가 여전히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정신적 관광, 쇼핑, 스포츠와 같은 트렌드는 최하위이다.

 

코로나19전염병 등장 이후 온라인 예약 경향도 급격히 증가했다. TAB 조사 결과 호찌민시 관광객의 47.1%가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접 예약하거나 주요 여행사를 통해 예약한 사람은 각각 29.1%, 17.7%였다.

▶이번 조사는 3월 15일부터 29일까지 TAB가 3755건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