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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투게더펀딩] 누적 투자액 1조원 돌파

금융감독원 2월 자료 기준 대출잔액 2566억원, 업계 1위 유지

P2P 금융 기업 투게더펀딩(투게더앱스)이 누적 투자액 1조원을 돌파해 1조108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투게더펀딩은 올 1월 누적 투자액 9000억원을 돌파한 뒤 두 달여 만에 1조원을 돌파했다며 현재 업권 내 위치를 보여주는 대출잔액도 2500억원대로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0년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온투법) 시행 이후 업계가 전반적으로 위축되면서 P2P 대출 이용자 수가 줄어드는 흐름에도 투게더펀딩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왔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올 2월 P2P 업계 전체 대출잔액은 1조9868억원으로 올 1월(2조483억원)보다 600억원 넘게 줄었다. 대출잔액은 지난해 8월 온투법 시행 이후 10월, 12월을 제외하면 모두 감소했다.

하지만 같은 기간 투게더펀딩은 흔들림 없이 성장세를 이어갔다.

투게더펀딩은 2020년 5월 누적 투자액 7000억원을 돌파한 뒤, 같은 해 9월 8000억원을 넘어선 데 이어 12월 9000억원을 달성하며 올 2월 금융감독원 자료 기준 대출잔액 업계 1위로 올라섰다.

투게더펀딩 홍보 담당자는 “업계 전반이 위축되는 등 어려움에도 투게더펀딩은 대출잔액이 꾸준히 늘어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자는 “투게더펀딩을 포함한 P2P 금융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난 5년간 후순위 담보 대출 금리는 15~20%에서 8~12% 수준까지 떨어졌다”며 “대출자들이 투게더펀딩을 긍정적으로 바라본 것이 성장의 주요 원인 가운데 하나”라고 분석했다.

김항주 투게더펀딩 대표는 “현재 금융감독원과 온투업 등록을 위한 사전 면담까지 진행한 상태로, 조만간 등록 절차를 마무리할 것”이라며 “앞으로 온투업 등록 뒤 중금리 시장을 더 활성화시켜 서민 경제에 숨통을 틔워주는 역할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투게더앱스 개요

투게더앱스는 2015년 설립된 P2P 회사로 안전 자산 위주인 부동산을 기초 자산으로 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2020년 5월 기준 누적 대출액 7000억원을 돌파했고 P2P 업계 최초로 5만 건 이상의 부동산 담보 상품을 공급했다.

https://www.together.co.kr/menu/index.php?menu=m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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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놀리지] 베트남, 완전한 칩 설계 역량 확보 ‘눈앞’… 인력 전문화·자체 개발 추진력 강화 필요
코아시아 세미 베트남(CoAsia Semi Vietnam)의 응우옌 탄 옌 대표는 베트남이 약 6,000명의 칩 설계 엔지니어를 보유하며 완전한 칩 설계 역량 확보에 매우 근접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자체 제품 개발을 이끌어갈 강력한 추진력과 전문화된 인력 확보가 여전히 과제로 남아 있다. 베트남 반도체 산업은 현재 칩 설계 분야 약 7,000명의 엔지니어와 패키징·테스트·소재·장비 제조 분야 약 6,000명의 엔지니어, 그리고 10,000명의 기술자를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는 100명 이상의 베트남계 반도체 전문가가 활동 중이다. 베트남 엔지니어들은 BMW, 도요타, 기아차 등 글로벌 기업에 사용되는 칩을 설계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제품은 외국 기업 소유다. 응우옌 대표는 “대학이 즉시 취업 가능한 인력을 양성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며 “기업이 신입 졸업생을 채용해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학교와 긴밀히 협력하는 구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돌핀 테크놀로지 베트남 센터의 레하이안 소장은 다년간의 경력을 가진 인력과 관리 인력 부족, 졸업생 기술 수준의 격차, 특정 분야 전문성 부족 등을 지적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대학-기업 협력 강화 ▲전문화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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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의 벙커, 장민승 작가의 ‘서귀’展 선봬… 제주에서 바라본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
국내 최초 몰입형 복합문화예술 공간 ‘빛의 벙커’가 장민승 작가, 정재일 음악감독과 함께 제주의 자연을 주제로 한 신작 ‘서귀 - 수취인불명’展을 선보인다. 제주 성산에 위치한 빛의 벙커는 ‘서귀 - 수취인불명’展을 오는 8월 1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제주의 자연과 신앙, 그리고 존재의 순환에 대한 철학적 사유를 담은 몰입형 미디어아트 작품으로 제주콘텐츠진흥원의 2024~2025년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CRC)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티모넷이 기획·제작을 맡았다. ‘서귀’는 총 16분 20초 분량의 파노라마 멀티채널 영상으로 구성되며, 한라산 선작지왓, 윗세오름, 문섬, 엉또폭포 등 제주의 지형과 영등굿, 동자석, 살장, 기메 같은 제의적 상징을 결합한다. 여섯 개의 시퀀스를 따라 물, 바람, 눈, 흙, 불, 그리고 다시 물로 회귀하는 여정을 그려낸다. 관객은 영상 속에서 한 편의 장례이자 탄생의식을 통과하며, 자연과 인간의 순환성에 감각적으로 몰입하게 된다. 제목 ‘서귀(西歸)’는 ‘서쪽으로 돌아감’, 즉 죽음을 은유하는 한자어로 제주 신앙에서 저승으로 향하는 여정을 의미한다. 부제 ‘수취인불명’은 끝내 전해지지 못한 감정의 잔향을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