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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탄꽁 섬유의류] 연초 대비 주가 50%이상 상승, 작년 대비 4.6배 상승

탄꽁 섬유·의류(TCM)의 주식은 2020년 초부터 현재까지 4.6배 상승했다.


회사는 연례 주주 총회에 제출할 2021년 사업 목표를 승인했다. 2020년 대비 22% 증가한 4조 2180억 동의 순매출, 세금 후 이익은 2020년과 비교해 5% 증가한 2900억 동이 목표이다.

앞서 회사사는 2020년 순매출은 4.8% 감소한 3조 4700억 동의 사업실적을 발표했다. 세후 이익은 2019년 대비 27.4% 증가해 2760억 동을 넘어섰고, 1년 동안 이익 목표의 46%를 넘어섰다. 

*매출과 이익

주식 시장에서 TCM은 최고 가격 영역인 한주 당 8만500동에 유지되고 있다. 2021년 초 대비 TCM 주식은 약 56% 증가했고, 2020년 초에서 지금까지 4.6배 증가했다.

 

실제로 TCM 주식은 2020년 12월 초부터 현재까지 급격히 상승했다. 12월 초에 35,200동에서 개회하고 12월에 51,550동로 마감합니다. 그리고 한 달 후인 2021년 1월에 76,300 동으로 마감했다.

-CAFE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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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