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부동산

[투자] 일본 유통 대기업 - 타카시마야, 베트남 부동산 투자 확대

닛케이 아시아에 따르면, 성공적으로 베트남 소매 시장을 침투한 일본의 대표적인 백화점인 다카시마야는 추가 성장의 원동력인 부동산으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한다.

현재 다카시마야는 베트남의 교육단체인 에듀핏 국제교육과 협력해 하노이 스타레이크 신도시 지역의 유치원에서 고등학교까지 학교 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13억엔(1250만 달러)을 투자하고 있다.

 

다카시마야는 향후 3~4년간 약 200억엔의 해외투자를 주로 부동산 분야를 중심으로 계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하노이 프로젝트는 그룹이 투자해 시행 과정에서 단계별로 모니터링하는 첫 해외 부동산 프로젝트다.

 

하노이에서 두 개의 대규모 상업 프로젝트와 함께 다카시마야는 2022~2025년 스타레이크에 상업 및 사무공간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동시에,그룹은 가까운 장래에 호치민과 하노이도시의 단지를 혁신할 것이다. 

 

다카시마야는 2016년 베트남에 첫 쇼핑몰을 열고 많은 일본 브랜드와 협력했다. 닛케이 아시아에 따르면, 다른 건물과 경쟁하기 위해 그룹은 일본 브랜드를 이용하여 점차적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여 임차인을 끌어모으고 있다.

 

지금까지 그룹은 타카시마야 백화점들이 상업적인 파트너들의 도전에 직면하고 있기 때문에 부동산 사업 확대를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일본 다카시마야백화점은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함에도 불구하고 2019 회계연도 전체 영업이익의 20% 미만을 차지하는데, 이는 약 10%의 매출로 약 40%의 영업이익을 내는 부동산 개발사업과는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일본과 다른 나라들을 포함한 모든 백화점들은 코비드-19 대유행으로 인해 더 많은 도전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카시마야는 일본 부동산 개발 분야에도 진출했다. 그러나 해외 시장에서 오피스 등 부동산에 대한 수요는 일본 시장보다 많다.

 

특히 2019년 2년 연속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 7%의 베트남 시장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베트남은 효과적인 전염병 예방 조치 덕분에 올해 긍정적인 몇 안 되는 성장국가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

 

요시오 무라타 타카시마야 회장은 "베트남은 여러 분야에서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여지가 여전히 많다"고 단언했다.

-닛케이아시아

https://www.takashimaya-vn.com/en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