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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들은 매월 250만동 대출 가능

2019년 12월 1일부터 대학생은 생활비로 월 250만동의 대출을 요청할 수 있다.

작년에, 각 학생은 150만동의 대출을 받을 수 있었다.

 

비용 상승으로 인해 학자금 대출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학자금 대출 증가는 학자금 대출 조정과 관련한 수상령 No.1656결정에 따른 것이다.


기획투자금융부는 2020년 이후 사회정책은행이 법령에 따라 시행할 수 있게 대출금 잔액과 관리비 등을 보전하기 위한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결정은 모든 신규 대출에 대해 2019년 12월 1일부터 시행된다.


학생 신용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생활비를 돕기 위해 2007년부터 시작되었다. 대학 등록금 상승으로 학자금 대출은 2007년 80만동에서 월 250만동으로 급증했다.


학생들은 취업되면 대출금을 갚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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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