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스포츠

응위엔 꽝하이 TV 광고에 가장 인기 축구 선수

스타 미드 필더 Nguyen Quang Hai는 최근 TV 광고에서 가장 좋아하는 축구 인물이다.

HCMC에 기반을 둔 시장 조사 회사 Q & Me가 수요일 발표 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베트남 응답자의 37 %가 TV 광고에서 Hai를보고 싶어했고, 그 뒤에 골키퍼 Bui Tien Dung (8 %)과 Dang Van Lam (5 %)에 관심을 보였다.

이 보고서는 베트남 팬의 4 %가 TV 광고에서 미드 필더 루옹 수안 트루 옹을 보는 데 관심이 있었고 3 %는 스트라이커 Nguyen Cong Phuong을 보길 원한다고 말했다.

설문 조사에 응한 팬 중 1 %만이 TV 광고에서 Doan Van Hau, Nguyen Anh Duc, Nguyen Tuan Anh, Ha Duc Trinh 또는 Do Duy Manh와 같은 다른 플레이어를 보는 데 관심을 표명했다.

이번 달에 실시 된 이번 조사는 하노이와 호치민시에서 18 세에서 40 세 사이의 475 명의 응답자를 인터뷰 조사했다.

축구 국가 대표팀이 작년 1 월 중국에서 개최 된 아시아 축구 연맹 (AFC) U23 챔피언십에서 역사를 만들어 챔피언십 결승에 진출한 이후 베트남 축구 선수들은 광고주들에게 인기를 차지 했다.

베트남 팬의 70 %는 TV 광고에 축구 재능을 사용하는 것이 국가 대표팀을 지원하는 좋은 방법이며, 51 %는 TV 광고에 베트남 멋을(Falvor) 더 할 수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하노이 FC와 베트남 대표팀의 주요 선수 인 22 세의 하이는 22 세의 AFC U23 챔피언십에서 은메달을 획득하면서 베트남의 축구 열기를 높였으며 또한 스타덤에 올랐다.

2018 년 AFF 컵에서 우승 한 후 아시안 컵 2019에서는 준준결승에 진출하고 아시안 게임에서 4 위를 차지한 국가 대표팀에 출전했다. 그는 AFF 컵에서 최우수 선수로 선정되었다. 아시안 컵에서는 최고의 골을 기록했다.

Hai는 또한 영국 축구 잡지 인 World Soccer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500 명의 선수 중 한 명의 베트남 선수로 지명되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