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6 (화)

  • 흐림동두천 2.1℃
  • 흐림강릉 8.1℃
  • 서울 3.6℃
  • 흐림대전 3.9℃
  • 흐림대구 1.6℃
  • 맑음울산 5.5℃
  • 구름많음광주 5.4℃
  • 맑음부산 9.2℃
  • 흐림고창 5.8℃
  • 구름조금제주 14.5℃
  • 흐림강화 2.4℃
  • 흐림보은 1.2℃
  • 흐림금산 2.6℃
  • 구름조금강진군 4.7℃
  • 구름많음경주시 1.7℃
  • 구름조금거제 5.9℃
기상청 제공

공지사항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추천
공지 2026년 글로벌 및 베트남 경제 전망 세미나 이정국 2025/12/02 255 0
공지 제 12회 JS건설컵 축구 대회 이정국 2025/11/19 447 0
공지 호치민 SECC 전시회 이정국 2025/10/23 918 0
공지 한국컴퓨팅산업협회, 산업체를 위한 HPC 전문인력 양성 교육 수강생 모집 이정국 2025/07/23 1657 2
공지 2025년 한-베트남 팝업 페스타(달랏) 이정국 2025/07/15 1458 3
공지 외국인 전자신분증 제도 관련 이정국 2025/07/04 1663 3
공지 FDI 세무.회계 실무 세미나 이정국 2025/05/15 1590 0
공지 [코참] 비지니스의 문을 여는 자리-2025 코참 음식회 이정국 2025/05/15 1531 0
공지 2025 코참회원사 골프대회 이정국 2025/05/15 1312 0
공지 [제76회 코참 포럼] 베트남 세무조사 대응과 가상자산 실무적용 세미나 이정국 2025/05/06 1403 0
공지 2025 BRIF 자선 음악회: 스프링 세레나데 콘서트 이정국 2025/04/26 1408 0
공지 제 21대 대통령 선거 이정국 2025/04/17 1575 0
공지 제 23회 호치민 한인회 초청 골프대회 이정국 2025/03/24 1524 0
공지 3월 사이공 전람회 일정 이정국 2025/03/20 1383 0
공지 [한국] 2025년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참여 소상공인 모집 이정국 2025/03/10 2032 0
공지 [제 22차 코참 정기 총회] 이정국 2024/12/06 3425 3
공지 글로벌 최저한세-적용 결의에 관한 시행령안 의견 수렴 이정국 2024/12/01 3029 2
공지 임희숙 가수 일행 호치민시 휴맨직업기술학교 방문 이정국 2024/11/28 2868 1
공지 은행 거래를 위한 외국인 고객 정보 업데이트 의무화 이정국 2024/11/26 2687 0
공지 박닌성 신도시 조성 사업 협력 포럼 이정국 2024/11/22 2672 0

베트남

더보기
다논 “베트남은 전략적 핵심 시장…고급 영유아 영양 수요 급증”
프랑스 다논그룹의 영유아 분유 브랜드 압타밀(Aptamil)을 수입·유통하는 다논 베트남이 베트남 시장 투자를 대폭 확대한다. 쩐티호앙투 다논 베트남 사장은 “빠른 경제 성장으로 고품질·원산지 투명한 유제품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며 베트남을 ‘전략적 핵심 시장’으로 평가했다. 쩐 사장은 최근 인터뷰에서 “베트남 부모들의 소비 패턴이 변하고 있다. 단순히 신체 발육 지원을 넘어 면역력 강화와 뇌 발달을 위한 과학적 솔루션을 요구한다”며 “이는 다논의 글로벌 과학 노하우를 베트남에 본격 적용할 기회”라고 강조했다. 베트남 유제품 시장 규모는 약 20억 달러(베트남 낙농협회 추정)로, 경쟁이 치열하지만 부모들이 수입 고급 분유에 높은 가격을 기꺼이 지불하는 추세가 기회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다논은 이러한 도전을 극복하기 위해 두 가지 핵심 전략을 추진 중이다. 첫째, 제품 진정성과 일관성 보장. 베트남에 수입되는 모든 압타밀 제품은 원포장 상태로 베트남 법규와 다논 글로벌 품질 기준을 철저히 준수한다. 둘째, 신뢰할 수 있는 공식 유통망 구축. 주요 유통사 및 모자 전문 매장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인증 완비된 채널로 정품만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2019년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