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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2025 중국 상하이 국제 가구 박람회, 신기록으로 마무리된 30주년 전시회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상하이 2025년 9월 24일 -- 중국가구협회(China National Furniture Association)와 상하이 시노엑스포 인포마 마켓(Shanghai Sinoexpo Informa Markets)의 기획으로 '다음을 넘어(BEYOND NEXT)'라는 테마로 진행된 30주년 중국 상하이 국제 가구 박람회(Furniture China)(SNIEC(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re), 9월 10일~13일)와 메종 상하이(Maison Shanghai) 2025(SWEECC(Shanghai World Expo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 9월 9일~12일)가 세계적인 디자인, 혁신, 교역을 생생하게 연출하면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관람객 신기록과 국제적 영향력

 

올해 전시회에서 신기록이 나왔다.

 

  • 마치 전시회의 국제적 영향력을 대변하듯, 5일 동안 세계 174 국가 지역에서 온 관람객 16 3527이 전시장을 찾았다.
  • 해외 방문객은 전년 대비 13.9% 증가3 2618에 달했다. 이는 국제적 인지도가 높아졌음을 짐작할 수 있는 수치이다.

 

가구 소비재와 관련한 파격적인 국제 무대

 

35만제곱미터에 달하는 면적의 두 전시장에 3200 이상의 업체가 완제품 가구부터 자재와 스마트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출품했다. 이번 전시회의 백미는 업계 전반에서 지속 가능한 고품질 생산 방식이 발전하는 데 일조한 야외용 정원용 가구 전시관FMC 차이나(FMC China) FMC 프리미엄(FMC Premium) 전시관이었다. 중국 상하이 국제 가구 박람회와 메종 상하이는 조달 방식의 강점과 디자인 혁신을 접목한 시너지 효과를 통해 가구 및 소비재 산업에 이상적인 글로벌 허브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테마에 따라 4개의 구역으로 나뉜 SWEECC의 메종 상하이에는 창의력과 생활 양식의 혁신에 영감을 주는 800가지 이상의 디자인 중심 브랜드가 전시되었다. 특히, H3 디자인 하이랜드 특별 전시관(H3 Design Highland Pavilion)은 업계 경영진, 언론, 구매자의 폭넓은 관심을 사로잡고 디자인 중심 전시회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비슷한 시기에 열린 메종 상하이도 엄청난 증가세를 기록했다. 136 국가 지역에서 온 4 7077명의 관람객(+55.6%)이 전시장을 찾았다. 해외 방문객은 전년 대비 123% 급증했다. 또한 이 전시회에서는 1100 이상의 포럼과 행사 주최 의 지원을 받아 라이프스타일 디자인과 문화적 창의성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GIDA(Gold Idea Design Award), CREDAWARD, DOD(Design of Designers), 메종 디자인 포럼(Maison Design Forum) 같은 플랫폼은 혁신, 유산, 지속 가능성, 동서양의 교류를 강조한다.

 

전시장 너머로 교감 범위 확대

 

AI 기반의 조회 기능, 출품작 카탈로그, 원활한 연결 방식을 지원하는 DTS 퍼니처차이나 (DTS FurnitureChina APP)을 사용해 온라인으로 전시회를 관람하고, 연중 내내 사업 목적으로 궁금한 사항에 대해 문의할 수 있다.

 

주최 인사말

 

30주년 중국 상하이 국제 가구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준 모든 전시회 출품 회사, 협력사, 그리고 관람객에게 감사를 표하며, 2026년 상하이 푸둥에서 전 세계 가구 및 디자인 업계 관계자들을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행사 정보

 

메종 상하이
2026년 9월 7일~10일 | SWEECC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가구, 공장 직거래

 

중국 상하이 국제 가구 박람회
2026년 9월 8일~11일 | SNIEC
가구 및 자재 종합 무역 박람회

 

DTS 플랫폼: dts.jiag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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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