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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건강과학

적절한 페이스 유지 및 영양 전략이 핵심 한국허벌라이프, 폭염 속 ‘운동족’ 위한 실전 팁 제안

건강 및 웰니스 뉴트리션 전문 글로벌 기업 한국허벌라이프, 여름철 운동 및 영양 가이드 소개
운동 위치·시간대 조절부터 전해질·단백질 보충까지... 퍼포먼스 전략 실천이 관건

최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러닝을 비롯한 야외 운동을 즐기는 이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체중 관리와 체력 향상, 스트레스 해소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달리기와 같은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무더위와 강한 자외선 등 여름철 날씨 때문에 야외 운동을 망설이는 이들 또한 적지 않다. 이에 건강 및 웰니스 뉴트리션 전문 글로벌 기업 한국허벌라이프가 여름철에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운동을 지속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실천 전략을 소개한다.

 

 

1. 운동 시간대 및 위치 선택

 

더운 날씨에 야외에서 운동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시간대와 장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해가 뜰 무렵인 5시부터 땅이 데워지기 전인 7시 이전, 또는 해가 완전히 진 오후 8시 이후로 운동 시간을 조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그늘이 있는 공원이나 강변처럼 바람이 잘 통하는 공간을 활용하면 훨씬 수월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여름은 가뜩이나 체온 조절이 힘들기 때문에 무리한 목표를 세우기보다는 자신에게 적절한 페이스를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운동 전후 에너지 보충

 

우리 신체는 고성능 엔진과도 같아서 적절한 연료의 공급 없이는 충분한 효율을 낼 수 없다. 스포츠 뉴트리션이 모든 운동 여정의 핵심인 이유이다. 아무리 체계적인 운동 계획을 세워도 여기에 맞는 영양 전략이 병행되지 않는다면 성과는 제한적일 수 있다. 따라서 운동의 효과를 충분히 누리기 위해서는 운동 30~45분 전 탄수화물 위주의 간식으로 에너지를 채우고, 운동 직후 1시간 이내 단백질을 섭취해 근육 회복 및 재충전을 돕는 등 적절한 영양소를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3. 수분 및 전해질 섭취

 

우리나라의 여름은 무척 고온다습한 편이기 때문에, 야외에서 신체활동 시 땀과 체온 조절로 인한 수분과 전해질 손실이 더욱 크다. 만약 30분 이상 운동을 계획하고 있다면 물은 물론, 나트륨과 칼륨 등이 포함된 전해질 음료를 섭취하는 것이 지구력 유지에 도움이 된다. 60분 이상 운동할 경우에는 에너지 수준과 운동 강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포도당이 포함된 전해질 음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세계적인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와 공동 개발한 제품인 한국허벌라이프의 ‘허벌라이프24 씨알세븐 드라이브’는 상쾌한 천연아사이베리향의 스포츠 음료로,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과 같은 전해질과 복합탄수화물이 결합되어 지속적인 에너지가 필요한 운동 중에 섭취하기 적합하다.

 

허벌라이프의 스포츠 퍼포먼스 및 영양·교육 담당 이사인 크리시 라인스(Krissy Lines)는 “운동의 효과가 제대로 발휘되기 위해서는 그에 적합한 영양소 섭취 전략이 병행되어야 한다”라며, “여름철 운동 시에도 이 점에 유의하여 꾸준히 실천한다면 건강 목표 달성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허벌라이프(Herbalife) 및 한국허벌라이프㈜(Herbalife Korea Co., Ltd.)

 

허벌라이프는 건강 및 웰니스 뉴트리션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 1980년부터 뛰어난 품질의 뉴트리션 제품과 프로그램으로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킨다는 사명감을 가져왔다. 허벌라이프는 과학에 기반한 균형 잡힌 영양의 제품과 허벌라이프 독립 디스트리뷰터들의 1:1 코칭, 커뮤니티 지원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허벌라이프의 타겟별 뉴트리션, 체중관리, 에너지, 퍼스널 케어 제품들은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디스트리뷰터 직접판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허벌라이프는 비영리 단체인 ‘허벌라이프 가족 재단(Herbalife Family Foundation, HFF)’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균형 잡힌 뉴트리션을 제공하고 있다. 허벌라이프는 또한 전 세계 190여 개 이상의 세계 정상급 스포츠 선수들과 팀, 스포츠 경기를 후원하고 있다.

 

1996년에 설립된 한국허벌라이프㈜는 디스트리뷰터 직접판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체중 관리와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글로벌 네트워크 유통 기업 그리고 웰니스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허벌라이프㈜ 웹사이트 www.herbalife.com/ko-kr에서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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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