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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애플과 삼성은 같다

아이폰은 2024년 3분기에 글로벌 판매량 기록을 세우며 애플이 삼성과 시장 점유율을 같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다.

 

시장 조사 기관인 카니리스(Canalys)는 구체적인 수치를 제공하지 않았지만, 아이폰이 지난 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하며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한편 애플의 라이벌인 삼성은 3% 하락했다. 이로 인해 두 회사 모두 18%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작은 차이 덕분에 삼성은 여전히 매출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이익에서는 애플을 뒤쫓고 있다.

 

카나리스의 애널리스트인 루나 비조호브데는 아이폰 15 이상 모델에 대한 강력한 수요가 애플의 실적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소비자들은 팬데믹 기간 동안 구매한 기기의 업그레이드 주기와 함께 고급 기기로 이동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특히 북미와 유럽에서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한편, 삼성은 로드맵 변경에도 불구하고 2024년 3분기 초에 갤럭시 Z 폴드6 및 Z 플립6 폴더블 스마트폰을 발표했으며, 아이폰 16은 9월 20일부터 출시했다.

 

카니리스는 아이폰 16이 올해 마지막 분기에 선두를 달리고 애플 인테리전스 기능이 전 세계에 출시되는 2025년 상반기에도 성장 모멘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측한다.

 

삼성과 애플을 제외한 나머지 세 자리는 중국 기업 샤오미, 오포, 비보이다. 이중 샤오미가 14%, 오포와 비보가 9%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카나리스에 따르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은 2024년 3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5% 성장하여 4분기 연속 성장을 기록했다. 또한 다가오는 블랙 프라이데이 또는 11월 11일 중국에서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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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놀리지] 베트남, 완전한 칩 설계 역량 확보 ‘눈앞’… 인력 전문화·자체 개발 추진력 강화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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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의 벙커, 장민승 작가의 ‘서귀’展 선봬… 제주에서 바라본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
국내 최초 몰입형 복합문화예술 공간 ‘빛의 벙커’가 장민승 작가, 정재일 음악감독과 함께 제주의 자연을 주제로 한 신작 ‘서귀 - 수취인불명’展을 선보인다. 제주 성산에 위치한 빛의 벙커는 ‘서귀 - 수취인불명’展을 오는 8월 1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제주의 자연과 신앙, 그리고 존재의 순환에 대한 철학적 사유를 담은 몰입형 미디어아트 작품으로 제주콘텐츠진흥원의 2024~2025년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CRC)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티모넷이 기획·제작을 맡았다. ‘서귀’는 총 16분 20초 분량의 파노라마 멀티채널 영상으로 구성되며, 한라산 선작지왓, 윗세오름, 문섬, 엉또폭포 등 제주의 지형과 영등굿, 동자석, 살장, 기메 같은 제의적 상징을 결합한다. 여섯 개의 시퀀스를 따라 물, 바람, 눈, 흙, 불, 그리고 다시 물로 회귀하는 여정을 그려낸다. 관객은 영상 속에서 한 편의 장례이자 탄생의식을 통과하며, 자연과 인간의 순환성에 감각적으로 몰입하게 된다. 제목 ‘서귀(西歸)’는 ‘서쪽으로 돌아감’, 즉 죽음을 은유하는 한자어로 제주 신앙에서 저승으로 향하는 여정을 의미한다. 부제 ‘수취인불명’은 끝내 전해지지 못한 감정의 잔향을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