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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워크숍은 한국에 있는 베트남 젊은 과학자들 사이에서 창의력을 발휘

한국베트남학생회(VSAK)는 9월 8일 서울에서 제10회 베트남 청소년 과학자 연례 컨퍼런스(ACVYS)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한국에서 공부하는 베트남 및 외국인 유학생과 연구원, 학자 및 과학자, 주아시아 베트남 대사관 대표 등 약 500명의 참가자가 참여했다.

 

"지식을 연결하고 열정을 불태우다"라는 모토 아래 열린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과학자들이 지식을 논의하고 공유하며, 청소년들이 관련 영역에서 정보, 자원, 연구 경험을 연결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돕고, 학제 간 및 현장 간 연구 협력을 촉진하는 장이 마련되었다. 이 행사는 정보 기술 및 컴퓨팅, 재료, 에너지 및 환경 기술, 생명 공학, 기계 공학, 사회 과학 및 인문학 및 경영 및 경제, 반도체 기술 등의 분야를 다루는 주제에 초점을 맞췄다.

 

조직위원회에는 100명에 달하는 후보자가 선정되어 한국의 베트남 젊은 과학자들을 위한 상을 수여했으며, 5명은 정보 기술, 디지털 혁신 및 자동화, 신소재 기술, 생명공학, 환경 기술, 의료 기술 분야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둔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호 대사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한국 뿐만 아니라 동북아시아 지역에서 더 많은 과학자들이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VSAK의 부회장인 박티푸옹안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조직의 혁신과 보고서의 질, 양, 유형의 개선을 통해 과학 연구 커뮤니티에 탁월한 경험과 실용적 가치를 지닌 고품질 과학 작업을 제공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행사의 틀에서 VSAK는 한국에 거주하는 베트남 학생들에게 미래 직업에 대한 결정에 대한 명확한 관점을 제공하기 위해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한국 주재 베트남 유학생들은 양국 간 협력의 황금기를 객관적으로 조망하고 한국 기업과 취업 기회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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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