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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여행사, 여행지, 설 기간 한국 관광객 맞을 채비

한국이 다가오는 뗏(음력 설) 연휴 동안 베트남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가장 큰 공급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설 연휴 기간 베트남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최대 공급원이 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많은 여행사와 관광지들이 수요에 맞춰 신제품을 출시했다.

 

온라인 여행 플랫폼 아고다(Agoda)의 데이터에 따르면 베남은 설 연휴 기간중 가장 좋아하는 국제 관광지 5곳 중 하나라고 한다. 설 연휴 동안 한국, 싱가포르, 중국, 홍콩, 일본의 관광객이 주요 손님이 될 것이다.

 

하나투어, 참좋은여행, 교원투어트래블이지 등 국내 주요 여행사들은 베트남 투어를 예약하는 한국인 관광객이 전년 대비 약 50% 증가했으며, 다가오는 연휴 기간 동안 푸꾸옥 섬이 이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 중 하나라고 보고했다.

 

많은 관광업체와 관광명소도 한국 휴가객의 취향을 파악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상품으로 레드카펫을 펼쳤다.

 

선그룹의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인 선월드의 총책임자는 노동 일간지에 회사가 푸꾸옥에서 꺼우혼(키스 다리), 야시장, 일년 내내 불꽃놀이가 펼쳐지는 멀티미디어 쇼 "바다의 키스" 같은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이러한 활동은 한국 관광객을 만족시킬것이라고 했다.

 

2023년에는 한국은 약 360만명이 방문해 베트남의 가장 큰 국제 관광객의 원천이다. 베트남의 비자 면제 정책은 한국 여행자에게 매력적인 장점이다.

 

하나투어 송미선 회장은 올해 베트남을 방문하는 한국 관광객 수를 600만명으로 늘리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 외에도 라오까이(Lào Cai) 북부 지방의 사파(Sa Pa) 타운십과 같은 다른 곳으로도 여행도 열 예정이다.

 

다낭(Da Nẵng), 나짱(Nha Trang), 푸꾸옥(Phu Quốc)과 같은 해안 도시 외에도 한국의 관광객은 이제 베트남의 산악 지역, 특히 사파(Sa Pa)를 탐험을 하기 시작했다.

 

하나투어 동남아 사업부장은 베트남이 최근 한국 여행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여행지이자 가장 많이 검색되는 여행지가 되었다고 언급했다.

 

장기간의 경기 침체 영향에도 불구하고 국내 여행자들은 현재 비행기의 고급 좌석에 큰 돈을 쓸 준비가 되어 있다. 국내 최대 전자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발표한 지난해 한국 항공권 매출 통계에 따르면, 베트남은 2023년 한국인 승객이 가장 많은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권을 구매한 목적지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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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