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5 (월)

  • 맑음동두천 -5.2℃
  • 맑음강릉 0.8℃
  • 맑음서울 -1.8℃
  • 맑음대전 0.4℃
  • 맑음대구 1.1℃
  • 맑음울산 0.6℃
  • 구름조금광주 1.7℃
  • 맑음부산 1.9℃
  • 구름많음고창 1.2℃
  • 흐림제주 8.5℃
  • 맑음강화 -3.1℃
  • 맑음보은 -1.6℃
  • 흐림금산 0.5℃
  • 구름많음강진군 2.6℃
  • 맑음경주시 1.5℃
  • 맑음거제 2.9℃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자동차] 글로벌 베스트 브랜드 2023 순위 발표, 도요타 6위, 현대 32위

전 세계 생산량과 판매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도요타는 또한 2023년 발표된 인터브랜드의 순위(https://interbrand.com/best-global-brands/)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자동차 브랜드 가치를 보유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세계 최대의 브랜드 평가 회사는 올해의 100대 글로벌 브랜드를 나열하는 글로벌 베스트 브랜드 2023 순위를 방금 발표했다.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4위 목록에서 도요타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 아마존, 삼성 등 5개 기업에 밀려 2회 연속 6위를 차지했다.

 

2023년 글로벌 최고의 가치를 지닌 15개 브랜드  사진: 인터브랜드

 

도요타의 뒤를 이어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가 7위, BMW(BMW)는 꼴찌에서 가까스로 10위 안에 들었다. 독일 브랜드 두 곳은 지난해보다 각각 한 계단, 세 계단 상승했다. 12위는 테슬라(Tesla)이다.

 

100대 브랜드 중 가장 가치가 높은 브랜드는 혼다(27위), 현대(32위), 아우디(44위), 포르쉐(47위), 폴크스바겐(50위), 포드(51위), 닛산(63위), 페라리(70위), 기아(88위) 등이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 사업성과, 자본조달능력, 고객유치능력 등 3가지 기준을 사용한다. 최근 5위권은 바뀌지 않았고, 이들의 가치도 6위 도요타를 초과한다.

 

인터브랜드에 따르면 4위 구글의 브랜드 가치도 2600억달러로 도요타(645억달러)의 4배에 달한다. 도요타는 5위 삼성(914억달러)과만 경쟁할 수 있다.


관련기사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치 204억달러 달성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