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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베트남의 대표적인 발효식품이 어떻게 미국으로?

내수가 위축되자 송후엉식품(Song Huong Foods) 사장은 가족회사가 미국에 피클과 발효 수산물을 판매하는 기회로 삼았다.

 

 

모바일월드투자합동주식회사에서 10년 넘게 근무한 응우옌레꾹뚜안(37)은 2018년 가족이 소유한 회사인 송후엉푸드(SHF)를 인수했다. 회사는 20년 이상 동안 시장에 있었고 발효 음식으로 가장 유명했다.

 

초기에 뚜안은 다른 여러 스타트업에 투자했지만, 나중에 SHF에 완전히 집중하기로 결정하고 베트남 가지 절임을 주요 제품으로 선택했다.

 

2021년 호찌민시가 코로나19 억제를 위해 폐쇄되자 뚜안은 자신의 제품 일부를 어려운 사람들에게 기부해 제품이 관심을 받았다.

 

2022년에 그들의 판매는 호황을 누렸지만 다른 제품에 대한 수요가 붕괴되면서 전반적으로 사업은 심각한 어려움에 처했다.

 

"나는 2022년에 우리 제품을 판매하는 많은 상점들이 문을 닫는 것을 보았다."라고 뚜안은 말했다. 그는 사업을 살리기 위해 수출에 의존하기로 결정했다.

 

"해외 베트남 사람들은 베트남 특산물을 먹는 것을 좋아해서, 저는 수출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뚜안은 미국 시장 데뷔를 위해 베트남 가지를 포함한 발효 수산물과 피클을 선택했다. SHF의 제품은 미국 32개 주 200여 개 시장과 30여 개 도매상에 제품을 유통하는 CTWS그룹과 계약을 맺고 12월 12일 미국에 상륙했다.

 

뚜안은 "오는 설 직전 미국 32개 주에서 베트남의 대표적인 발효 수산물과 2종의 휴 스낵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모든 식품 안전 검사를 통과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인증을 받는 데 6개월 이상이 걸렸다"고 말했다.

간식으로는 반록과 반남, 타피오카로 만든 만두, 쌀가루 등이 있다.

 

CTWS 그룹에 따르면, 발효 제품이 미국에서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한다.

 

원자재 부족과 생산 과정의 어려움으로 현지 생산이 어렵고, "따라서 여전히 주요 공급원은 베트남"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뚜안은 말했다: "나는 대부분의 해외 베트남인들이 그들의 조국 특산품을 좋아할 것이라고 믿는다. 우리가 수출하기 전에 이미 SHF의 반록과 반남이 유명했는데, 베트남을 방문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미국으로 케이크를 다시 가져갔기 때문이다." 그는 2023년에 미국으로 1200만 개의 케이크를 배송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리는 코스트코 슈퍼마켓 체인에서 SHF 제품 하나를 판매하는 더 큰 계획이 있다. 미국에 직접 가서 제품을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다음으로 일본, 대만, 호주, 러시아, 중국으로 수출하기를 원한다.

 

송후엉 식품의 발효 해산물과 피클이 2022년 12월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한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사진 by CTWS

 

CTWS 대변인은 SHF가 발효 음식을 만드는 전통적인 요리법을 소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성공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뚜안과 그의 팀이 지금과 같은 열정과 근면함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그는 말했다. "그들은 해외 베트남 사회에 봉사하기 위해 더 많은 전통적인 베트남 제품을 찾고 개발할 필요가 있다. 그와 함께 그들은 경쟁력[가격]을 유지해야 한다."

 

지난 6년간 채식주의자였던 뚜안은 자신의 식습관이 사업과 무관하다고 말했다.

 

"우리 가족은 25년 이상 이 사업을 해왔고 저는 6년 동안 육식을 중단했기 때문에 200명의 직원과 수백만 명의 고객을 놓아둘 수 없었다."

 

그러나 그가 여전히 책임을 맡고 있는 한 SHF는 식물성 제품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그는 글로벌 전망이 부정적이어서 2023년에도 경기 침체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어떤 시기든 우리가 어떻게 인식하고 준비하느냐에 따라 어려움과 도전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우리가 무엇을 하든 마음을 쏟고, 해야 할 일을 준비한다면, 모든 도전에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웹사이트: https://songhuongfood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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