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산업

[유통] 빅 C 새로운 체인을 출시, 베트남에서 최고의 식품 소매업을 목표로 하는 야심

빅 C는 이 새로운 소매 브랜드가 태국과 베트남에서 시장을 선점하면서, 고객들에 대한 회사의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있다.


8월 1일 태국의 거대 소매업체인 센트럴 푸드 리테일(Central Food Retail)이 그룹의 새로운 슈퍼 리테일 프로젝트에 새로운 브랜드 "탑스 클럽(Tops CLUB)"을 출시했다. 이것은 9월 말에 먼저 테스트될 것이다.

 

새로운 브랜드를 발표하는 것 외에도, 센트럴 푸드 리테일 또한 그들의 4가지 주요 영역을 포함한 5개년 계획을 발표했다. 180억밧(5억달러)를 투자하여, 회사는 점포를 1700개로 늘림으로써 매출을 3배로 늘리고 고객층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센트럴푸드리테일의 포부는 태국과 베트남을 대표하는 식품 소매업체가 되겠다는 것이다.

 

새로운 소매 슈퍼 프로젝트는 센트럴 푸드에 의해 탑스 클럽(Tops CLUB)으로 명명된다.

 

센트럴 리테일 푸드 그룹의 CEO인 스테판 쿰은 "우리는 사업을 전 부문으로 확장했고 지금은 탑스마켓, 탑스푸드홀, 탑스데일리, 센트럴푸드홀, 훼미리마트 등 전국에 여러 매장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CEO는 매장 형태의 다양성과 옴니채널 플랫폼에서 운영되는 상품과 서비스의 풍부함이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데 있어 회사의 이점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믿는다.

 

탑스마켓의 주요 시장인 태국 및 초기 베트남에서의 성공을 바라보며, 그는 다음과 같은 4가지 주요 분야로 5년 전략을 발표했다: 모든 플랫폼, 모든 부문에서 선두 슈퍼마켓, "언제 어디서나"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태국에서 가장 많은 매장 모델을 보유, 소매업체 탑스의 원스톱 숍은 전 세계의 음식을 공급, 태국과 베트남 시장을 안정 궤도에 진입시키는 것이다.

 

신규 프로젝트 탑스클럽과 관련해 센트럴푸드는 이 새로운 브랜드가 탑스 리테일 생태계에 왔을 때 고객의 쇼핑 경험을 높일 것으로 보고 있다. 탑 CLUB은 현지 제품 외에도 Kirkland Signature, Mainstays, Member's Mark 등 해외 브랜드도 많이 가져올 예정이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