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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과학

총리, 코로나 백신 접종 가속화를 지시

총리는 다오훙란 보건부 장관 권한대행에게 코로나19 백신이 기한이 지나도록 방치하지 말고 예방접종 일정을 앞당길 수 있도록 의료계에 지시해달라고 요청했다.

 

 27일 발표한 팜민찐 총리는 보건부 장관 권한대행에게 시기적절하게 배정하기 위해 지금부터 2022년 3분기 말까지 지역 백신 수요 통계를 검토하고 작성하도록 했다.

 

이 지시는 많은 지역에서 여전히 많은 양의 백신이 할당되었지만 주사가 완료되지 않았고, 새로운 코로나19 사례가 다시 증가하고 있으며, 베트남에서 오미크론 변종의 새로운 변종이 나타나고 있다는 맥락에서 안급되었다. 성 단위 인민위원회 위원장은 백신 기한이 지난 것에 대해 당과 국가 앞에 책임을 져야 한다.

 

2021년 9월 하노이 사람들이 코로나19 백신을 맞고 있다. 

 

국립위생역학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Hygiene and Epidemiology)에 따르면 이 나라에는 아직 2150만도스의 코로나19 백신이 남아 있다. 그중 성급 560만 도스, 지역 500만 도스, 전국 1090만 도스이다. 기존의 주요 백신은 화이자와 모더나이다. 이 밖에도 베로셀은 유통기한이 2023년 10월인 235만 도스가 있다. 보건부의 요청으로 올해 마지막 6개월간 백신 수요등록을 하지 않은 성은 16개이다.

 

베트남은 코로나19 백신을 2억4천만회 이상 주사했지만 12세 인구의 3~4회 접종 비율은 아직 목표에 이르지 못했다. 5세에서 12세 미만 어린이에 대한 1차 및 2차 주사의 진행도 느리다.

 

이틀 전 부득담 부총리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진행 속도를 높일 것을 각 기관에 촉구하는 전보를 보냈다. 

 

도쑤안뚜옌 보건부 차관은 지난 6월 말부터 중앙 및 지방 차원에서 코로나19 백신 주사가 늦어짐에 따라 백신의 만료 및 취소 위험이 있다고 우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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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