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1 (월)

  • 흐림동두천 23.0℃
  • 흐림강릉 20.8℃
  • 서울 27.9℃
  • 구름많음대전 28.0℃
  • 흐림대구 27.6℃
  • 구름많음울산 25.5℃
  • 구름조금광주 28.6℃
  • 구름조금부산 28.2℃
  • 구름조금고창 28.4℃
  • 구름많음제주 29.8℃
  • 흐림강화 26.6℃
  • 구름많음보은 23.2℃
  • 구름많음금산 27.2℃
  • 구름많음강진군 29.6℃
  • 구름많음경주시 26.8℃
  • 맑음거제 28.6℃
기상청 제공

금융∙주식

[블록체인] '크립토 뷰티'는 NFT 사진 덕분에 수백만 달러를 벌었다.

아이린 자오(28)는 테스트를 할 의도로 NFT 사진을 거래소에 올렸지만 거래액이 600만달러에 달했다.

 

아이린의 사진 세트는 지난 1월 14일 NFT OpenSea에 게재되어 현재까지 총 230만 ETH의 가치를 지닌 499명의 소유자가 있으며 이는 미화 600만달러에 해당한다. 이 컬렉션의 최저 사진 가격은 0.95 ETH이다. 암호화폐 투자자인 마이크 노보그라츠나 유튜버 로건 폴 등 많은 연예인들이 아이린의 사진 세트에 수십 개의 NFT를 구매했다고 한다.

 

 

아이린은 코인데스크와 공유하면서 처음에는 테스트만 할 생각이었다고 말했다. 이러한 NFT가 빠르게 그리고 높은 가격에 매진되었다는 사실은 그녀와 그녀의 팀에게 놀라운 성공이었다. 그는 "40분 정도 외출했다가 돌아와 보니 500명의 NFT가 모두 사라졌다"고 말했다. 나 자신을 위한 것도 없었어요" 라고 그녀가 말했다.

 

아이린자오는 인스타그램의 모델로, 40만 에 가까운 팔로워 계정을 소유하고 있다. 하지만, 그녀는 또한 암호 분야에 낯설지 않다. 2021년, 아이린은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 관리 프로젝트인 코노미 네트워크의 마케팅 디렉터가 된 후 블록체인 세계에서 명성을 얻었다.

 

시리즈의 성공은 우연히 찾아왔다. 이것들은 원래 메시지 앱 텔레그램에 스티커를 만들 목적으로 만들어진 사진들입니다. 구체적으로 아이린의 사진이 들어간 스티커와 짧은 문장은 채팅 시 대화를 삽입할 수 있다.

 

출시 4일 만에 스티커 세트가 2000개 설치를 유치하자, libevm이라는 별명을 가진 팬이 아이린에게 NFT로 바꿔보자고 제안했다.

 

Libevm은 이 사람의 아이디어가 인도네시아 학생들의 Ghozali Everday 사진 시리즈에서 나왔다고 말했다. 고잘리 고잘로는 4년 동안 셀카를 연달아 찍어 유명세를 타며 거래액이 100만달러에 이르렀다.

 

아이린 자오는 인플루언서가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콘텐츠를 수익화할 수 있도록 돕는 '소셜 컬렉터블(Social Collectables)'의 줄임말인 블록체인 기반 소셜네트워크 '소콜(So-Col)'을 구축하겠다는 아이디어를 갖고 있다. 아이린은 "온리팬스, 디스코드, 트위치, 파트레온의 탈중앙화 버전이 될 것"이라며 NFT로 전환된 콘텐츠를 사용자가 수익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o-Col 소셜 네트워크에 접근하기 위해 사용자는 위의 Irene 컬렉션에서 NFT를 소유해야 한다.


베트남

더보기
도미린은 골프를 즐기는 사진을 공개, 심지어 강한 햇빛조차도 그녀의 "부유한 며느리" 분위기를 가릴 수 없었다.
히엔가의 둘째 며느리는 스포츠를 즐기면서 남편가의 브랜드를 홍보하는데, 이는 양쪽 모두에게 유리한 조건이다. 하노이 클럽 회장이자 히엔 씨의 막내아들인 도빈꽝과 결혼한 후, 도미린은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특히 골프 코스에서 스포츠웨어를 입고 등장할 때마다 그녀의 미모와 "부유한 며느리" 아우라는 더욱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최근 도미린은 골프 연습 후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네티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녀는 개인 페이지에 "햇볕에 쬐었을 뿐"이라고 유머러스하게 글을 남겼다. 쨍쨍한 햇빛속에 오히려 도미린의 눈부신 외모, 매끈한 피부, 그리고 생기 넘치는 모습은 "아름다움은 날씨와 상관없이 아름답다"는 것을 증명했다. 사진 속 도미린은 흰색 폴로 셔츠에 깔끔한 골프 스커트를 매치하여 늘씬한 몸매와 매끈한 각선미를 과시했다. 옅은 화장과 높게 묶은 포니테일, 그리고 스포티한 바이저를 착용한 그녀는 진정한 "골프 걸"의 면모를 뽐냈다. 너무 많은 디테일이나 액세서리가 없더라도, 그녀는 수많은 미인 대회에서 경쟁한 미인 대회 여왕의 세련미와 우아함으로 여전히 눈에 띈다. 이전에도 2016 미스 베트남은 빨간색

경제

더보기
비즈플레이 김홍기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동참
Expense 비용 관리 Total 솔루션 기업 비즈플레이의 김홍기 대표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인구 감소 및 인구구조 변화 등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고, 인구문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진행됐다. 지난해 10월부터 다양한 기관 및 기업이 참여했으며, 김홍기 비즈플레이 대표는 김종현 쿠콘 대표의 지명을 받아 동참하게 됐다. 비즈플레이는 임직원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다양한 복지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도 워케이션 제도 △캠핑장 및 전용 휴양시설 제공 △국내 유명 콘도 제휴 등을 통해 임직원이 편안하게 휴식하고 리프레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한다. 또한 지속 가능한 사회를 지향하며 매월 임직원 급여의 끝전을 모아 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하는 등 사회 환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홍기 비즈플레이 대표는 “의미 있는 캠페인에 비즈플레이가 함께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임직원 모두가 더 나은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즈플레이는 경비지출관리 시장에 이어 B2E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