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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섬유의류산업] 2022년 물류 계획을 위해 항만 기업과 "협력"하다.

2022년 생산계획과 관련해서는 30여개 섬유·의류 대기업의 생산량이 10~30%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에 섬유·의류산업은 항만기업과 협력해 물류계획을 세우고 있어 2021년처럼 공급망 차질을 피한다.

2020년 베트남은 방글라데시를 제치고 290억달러의 가치를 지닌 세계 2위의 의류 수출국이 되었다. 따라서 사이공 뉴포트 코퍼레이션(SNP)의 항만 시스템을 통한 업계의 화물 물동량이 매우 크다고 커스텀 매거진은 전했다.

그러나 2021년에 접어들면서, 코비드-19 전염병의 복잡한 발전과 끊어진 글로벌 공급망으로 인해 섬유 및 의류 산업은 빈 컨테이너의 부족, 선박의 공간 부족, 항구 혼잡으로 인해 적시에 주문품을 배송하기 어려웠다.


이는 베트남 섬유·의류산업이 세계 무역지도에서 차지하는 위상에 큰 영향을 미친다.

 

섬유·의류협회(VITAS) 부회장인 응우옌티투옛마이는 베트남이 EVFTA, CPTPP 등 많은 중요한 FTA를 체결하여 시장에 많은 주문과 수출 이점을 가져다 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물류비는 기업들이 FTA를 이용하지 못하게 하는 장벽이 되었다.

특히 남부 지방에서 코비드-19 전염병이 발생했을 때, 항만과 공항의 접근이 제한적이어서 섬유 및 의류 기업의 상품 배송이 지속적으로 느려졌고, 물품 거래가 어렵고 인력이 부족했다. 

"많은 기업들이 항공 수출로 상품을 전환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이 훨씬 더 많이 든다." 마이는 "사업자가 항공편으로 상품을 운송하기 위해 최대 180만달러를 지출해야 했던 사례가 있다"고 말했다.

 

지방이 코로나19에 적응한 후 항만의 하역 상황은 개선됐지만 빈 컨테이너 부족이 계속되면서 운임이 올랐다. 이러한 상황에 직면한 기업이 다단계 쉐어하우스를 사용하고, 린(lean)으로 운영하고, 하나의 관리 플랫폼만 사용하고, 아웃소싱 서비스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권장한다. 동시에 불가항력 상황에 대비한 백업 계획을 항상 준비가 필요하다.

 

SNP가 50개 대기업을 대상으로 2022년 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 기업의 64%가 2021년에 비해 생산량이 10-30%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26%의 기업이 생산량을 같은 수준으로 예상하거나 5% 약간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나머지는 하락할 것으로 예측된다.

SNP는 물류 비용 절감을 위해 딴깡 롱빈 ICD와 연짝 탄캉 ICD를 까이맵 지역과 연결한다. 동시에 딴깡롱빈 ICD와 까이맵 항구를 연결함으로 이곳에 현재 빈 컨테이너를 하역하는 하팍로이드, 코스코, 양밍 등 3개 선사를 이용할 수 있다.

SNP의 마케팅 담당 부국장인 팜티미레는 "기업들이 까이멥 지역을 통해 미국과 EU에 상품을 직접 연결하는 추세로 인해, ICD 롱빈과 ICD 연짝은 기업의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되는 솔루션 중 하나이다.

 

특히 딴깡 롱빈 ICD 인근에 위치한 사업장은 빈 컨테이너를 포장공장으로 가져간 뒤 까이맵으로 가져가는 사업장에 비해 운송비를 20~30% 절감할 수 있다.


 

또한 SNP는 공급망에 따라 창고를 활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축하여 섬유 표준과 및 현대적 관리 방법을 충족한다.

ICD는 또한 주문을 관리하고 고객의 요구에 따라 공장에 주문을 배달할 수 있다.

 

동시에 화물 부킹, 운송, 도어-투-도어, 관세 서비스와 같은 기업을 위한 물류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한다.

 

세관 당국과 항만 사업자는 사업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별도의 통관 구역, 별도의 화물 야드 및 특수 화물 처리 프로세스를 마련할 것이다.

-GMK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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