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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SNS] 여전히 매달 거의 30억명에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서핑, 한 사람당 10달러의 수익을 냄

다만 페이스북의 젊은 이용자 수가 향후 2년간 45%의 비율로 감소하고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페이스북은 2020년 3분기 영업실적을 발표해 투자자들이 예상했던 295억7천만달러보다 낮은 290억천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플랫폼 내 일일 활성 사용자는 19억3천만명, 월별 활성 사용자는 29억천만명이다. 각 사용자는 페이스북의 전체 매출에 10달러를 기여한다.


CNBC 기사는 페이스북이 향후 몇 년 동안 경쟁사는 틱톡이라고 밝히며 전체화면에 짧은 비디오 기능에 집중하기 위해 상당한 변화를 줄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것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젊은 사용자(18-29세)들에게 더 어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지난 10년 동안 페이스북의 사용자 기반은 많이 확장되었다. 우리는 모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페이스북의 서비스는 대중을 겨냥하고 있으며, 특히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라고 저커버그는 말했다.

그는 페이스북의 변화가 완료되기까지 수개월이 아니라 수년이 걸릴 것이며, 궁극적으로 페이스북이 뉴스 피드와 스토리의 새로운 기능을 출시함에 따라 페이스북에게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커버그는 "릴스는 더 큰 규모의 무언가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이 전직 직원이 유출한 문건에서 비롯된 스캔들에 휩싸인 상황에서 회사를 강력하게 방어하며 사업성과를 발표하기 위해 회의를 시작했다.

 

 

서류상으로는 2019년 이후 미국 내 페이스북 청년 이용자 수가 13% 감소했으며, 향후 2년간 감소폭은 45%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간 동안 20세에서 30세 사이의 이용자 수도 4% 감소할 것이다.

이 보고서는 또한 페이스북이 앱과 서비스가 특히 젊은 사용자들에게 끼치는 피해를 알고 있지만 의도적으로 이를 무시하거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저커버그는 불매운동을 "회사에 대한 잘못된 그림을 그리려는 시도"라고 말하며 문서들을 일축했다.

 

메타버스에 대한 기대

페이스북은 투자자들을 위해 오늘날의 광고 기반 사업과는 매우 다른 회사처럼 보이는 것에 대한 그림을 그리고 있다. 회사는 4/4분기부터 페이스북 리얼리티 랩스를 자체 보고 사업으로 분사할 계획을 발표했다.

하드웨어, 증강현실, 가상현실 개발에 주력하는 유닛이다. 다른 수익 부문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왓츠앱 및 기타 서비스와 같은 애플리케이션 범위에서 나온다.

 

페이스북은 하드웨어와 VR에 대한 투자가 2021년까지 약 100억달러의 영업이익 감소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7월에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이 메타버스라고 불리는 3D 환경에서 상호작용할 수 있는 가상 소셜 네트워크 개발 유닛의 창설을 발표했다. 두 달 뒤 회사는 현재 하드웨어 부문 책임자인 앤드루 보스워트를 2022년 최고기술책임자로 임명했다.

iOS의 바람

 

페이스북은 다음 분기 매출이 315억달러에서 340억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분석가들은 매출 348억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예측했다. 페이스북은 위의 전망은 애플이 iOS 14와 코비드-19에서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지속적으로 변경하면서 4분기에 직면한 불확실성을 반영한다고 밝혔다.

애플은 올해 초 아이폰 기기에 새로운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도입하면서 광고주에 의한 데이터 마이닝을 피하기 위한 사용자 경고를 추가했다.

 

데이브 웨너 페이스북 최고재무책임자(CFO)는 iOS 변화가 분기의 "가장 큰 역풍"이었고, 이 역풍이 없었다면 페이스북은 2분기, 3분기에 더 강하게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셰릴 샌드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는 "iOS의 변화는 우리 광고의 타겟팅에 영향을 미치며, 그 결과 우리는 같은 변환 데이터를 볼 수 없다"고 말했다.

"우리는 타깃 시스템을 재구축하고 더 적은 데이터로 작동하도록 최적화할 것입니다. 긴 과정이 될 것입니다," 라고 그녀가 말했다.

이 국장은 전자상거래와 관련해 "기업은 여전히 디지털 혁신을 하고 있지만 전자상거래는 더 이상 대유행이 정점에 달했을 때와 같은 속도로 발전하지 않는다고 있다고 말했다.

 

셰릴 샌드버그는 또 광고주들이 어떻게 지출을 줄이고 자원을 집중하여 글로벌 공급망 문제와 노동력 부족을 해결했는지 강조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페이스북은 광고주들이 원하는 틈새 시장의 사람들에게 다가가 측정 가능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좋은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오큘러스 가상현실 헤드셋과 같은 하드웨어가 포함된 페이스북의 '기타' 매출은 7억3천400만달러로 종전 예상치(4억7천700만달러)보다 195% 이상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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