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비즈니스] 넷플릭스는 '오징어게임'으로 큰돈을 벌었다.

블룸버그는 최근 넷플릭스 내부 수치를 발표했는데, '오징어 게임'은 시청자가 많지만 제작비는 낮기 때문에 많은 경제적 이익을 가져온다는 것을 보여준다.

블룸버그가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이 회사에 거의 9억 달러의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추정한다.


 

기존의 영화 스튜디오나 TV 방송사와 달리 넷플릭스는 특정 영화를 기준으로 수익을 인정하지 않는다. 대신, 넷플릭스는 영화 카탈로그를 사용하고 매주 이용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계속해서 새로운 영화를 출시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는 각 컨텐츠가 가져오는 가치를 결정하기 위해 사용자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을 보여주는 데이터를 추적한다.

 

넷플릭스가 제작하는 콘텐츠 중 '오징어 게임'은 인기와 저렴한 제작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가 자사 플랫폼에서 콘텐츠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지표인 "임팩트 값"에서 8억9천110만 달러를 창출했다. 참고로 오징어게임의 제작비는 회당 240만 달러에 해당하는 2천140만 달러에 불과하다.

넷플릭스는 영화와 관련된 인물들을 플랫폼에 게재하는 것에 있어서는 상당히 사적인 회사이다. 사실, 넷플릭스는 일부 콘텐츠의 시청률을 발표했지만 언론, 투자자, 심지어 제작자들과 더 자세한 정보를 공유하지는 않았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블룸버그가 문건에서 입수한 기밀 정보를 블룸버그가 공개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넷플릭스는 회사 밖에서 측정 기준을 논의하지 않으며 항상 기밀성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한다."라고 이 사람은 공유했다.

약 1억3천2백만 명의 사람들이 영화가 개봉된 지 23일만에 "오징어 게임"의 최소 2분을 시청했다. 이 업적은 "브리저튼"이 이룬 것을 능가한다.

게다가, 넷플릭스는 영화를 보기 시작하는 사용자 중 89%가 적어도 75분 분량의 콘텐츠(1회 이상)를 시청하고 시청자의 66% (8천700만명에 해당)가 처음 23일 동안 영화를 다 본 것으로 추정한다. 넷플릭스 이용자들은 이 콘텐츠에 총 14억 시간 이상을 보냈다.

 

위의 정보는 넷플릭스와의 성장 둔화의 맥락에서 넷플릭스 투자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수 있다. 넷플릭스는 2021년 상반기에 2013년부터 현재까지 가장 느린 가입자 증가를 보고했다.

넷플릭스가 이 사실에 대해 내세우는 한 가지 이유는 전염병이 콘텐츠 제작 일정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에 있다. 1년 내내 넷플릭스 주가는 하락 추세를 보여 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의 주가는 9월 17일 "오징어 게임"이 출시된 이후 거의 7% 상승했고, 회사의 가치는 2천781억 달러에 이르렀다.

"우리는 넷플릭스가 콘텐츠를 세계화하려는 노력으로 공정하고 수익성이 있는 틈새를 발견했다고 생각하며, '오징어 게임'이 완벽한 예라고 생각합니다."라고 웨드부시 증권의 분석가인 마이클 파터는 말했다.

-블룸버그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