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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조사] 직원의 1/3 정도만 자신 대우에 만족

베트남 직원의 30%만이 현재 대우에 만족하고 있으며 이 비율은 경험이 적은 직원은 보다 더 낮다고 보고서는 말했다.


채용업체 나비고스(Navigos )의 보고서는 데이터베이스 참여자 6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근거하고 있으며, 대부분이 호치민시와 하노이에서 이루어졌다.

 

45%가 자신의 대우에 만족하느냐는 질문에 '정상'(반대 감정이 병존)이라고 느꼈고, 25%는 불만족스럽다고 답했다.

직급이 높은 직원은 직급이 낮은 직원보다 더 높은 만족도를 가진다. 이사는 만족도가 50%로 부서장 35%, 경력 2년 이상 직원 26%에 비해 만족도가 높았다.

 

새로운 직장으로의 이직을 고려할 때, 급여, 보너스, 복지가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응답자의 74%가 말했다. 승진과 훈련 기회를 포함한 다른 기준에 응답한 사람은 37%와 34%였다.

급여, 상여금, 복지가 직원의 이직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이다. 따라서 기업은 이 부분을 직원 채용 및 유지 계획에 고려해야 한다.

 

응답자들은 1년 만에 받는 13개월 급여가 가장 큰 보너스나 혜택이고, 그 다음이 보건의료, 여행·식사·휴대전화 수당이라고 보고했다.

 

61%는 올해 임금 인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장 적극적으로 인상을 요청하는 직책은 중간 관리자로 나타났는데, 이들은 응답자의 65%가 작년에 인상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브앤익스프레스

https://www.hr2b.com/

https://www.enworld.com.vn/

https://www.vietnamworks.com/company/navigosgroup?utm_source=DSA&utm_medium=DMV&gclid=Cj0KCQiA7NKBBhDBARIsAHbXCB4Nrd6zDVoclxE7fHz1to4aKjG2eFgXD0OhLxwZx354dSXHGN6ALWsaAvDcEALw_wcB#h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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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