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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Netflix가 베트남에서 최고의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넷플릭스는 FPT 플레이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베트남의 5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중 유일한 외국 업체이다.


2월에 202명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하노이와 호치민시를 대상한 호치민시 시장 조사업체인 Q&Me 설문조사에 따르면 기술 대기업 FPT사의 서비스인 FPT 플레이는 시장점유율 39%, 미국의 넷플릭스가 23%, 전국 네트워크 VTV의 VTVcab ON이 21%로 뒤를 이었다. 상위 5위는 민간 기업인 베트남 위성디지털텔레비전 소속 K+와 온라인 게임 대기업인 VNG가 운영하는 징 TV가 차지했다.

 

 

2016년부터 베트남에서 방영 중인 넷플릭스는 베트남 콘텐츠와 한국 드라마로 더 많은 시청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0대 프로그램의 대부분을 한국영화와 연재물이 차지하지만, 현재 다양한 장르로 28개의 베트남영화도 보유하고 있다.

 

이 조사는 또한 응답자의 69퍼센트가 스마트폰과 스마트 TV로 시청을 하며 하루에 2시간에서 4시간을 스트리밍 에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부분의 응답자들은 가정에서 시청하는 데 45%는 배우자, 42%는 혼자, 39%는 부모님과 함께 시청한다.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는 TV시리즈와 영화(60%), 음악(50%), 예능쇼(48%) 등이다. 야생동물 쇼와 다큐멘터리는 20퍼센트 이하로 시청률이 가장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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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자 10명 중 8명은 더 많은 콘텐츠를 위해 새로운 스트리밍 서비스에 가입할 의사가 있으며, 41%는 기존 가입을 취소하고 43%는 현재 서비스에 추가 가입을 원했다. 54%의 응답자는 광고를 시청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출처: 브앤익스프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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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