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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CMC 지하철 5호선 프로젝트 고려

HCMC의 교통 당국은 지하철 5호선 노선 중 첫 번째 단계를 개발하기 위해 ODA(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자금의 사용을 제안했다.
한편 1, 2호선 지하철 사업은 여전히 지연 중에 있다.

시 교통부에 따르면, HCMC 시내의 벤탄시장과 9군의 수오이 티엔 테마 파크를 연결하는 메트로 1호선의 프로젝트는 68% 정도 완성되었으며. 이 프로젝트가 올해 말까지 90%가 완성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1년 3분기에는 가동될 수 있을 것이라고 탄닌 신문이 보도했다.

 

메트로 2호선의 경우, 1군의 벤탄 시장에서 12군의 탐룽데포까지 운행하는 프로젝트로, 투자자는 스폰서들과 협력하여 자본을 마련했고, 보상과 재정착을 가속화하기 위해 관련 기관들과 협력해 왔다. 2호선은 2026년까지 완공될 예정이다.

 

교통부는 현재 시내 5호선 투자계획을 준비하고 있다.

 

5호선의 1단계 사업은 딴빈군의 바이 히엔 교차로에서 사이공 교차로까지 약 8.9km에 이른다. 황반투공원을 통해 메트로 2호선과 연결되며, 푸년 교차로에서는 메트로 4호선과 항산역에서는 메트로 3b호선과 연결된다.

 

5호선에는 황반투 공원의 땅 2ha를 덮고 있는 지하 쓰레기 야적장과 지하역 8개, 고가역 1개가 포함된다.

 

2011년 HCMC 도시철도관리위원회의 보고서에 따르면, 첫 번째 구간은 ODA 사업으로 등록될 때 약 8억3천3백만 유로의 투자가  필요했는 데 2017년 도시 철도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사전 가능성 조사에서 총 투자는 87% 증가한 15억 유로로 증가했다.

 

막대한 투자, ODA 대출의 사용, 복잡한 기술 요건으로 인해 실행에 많은 장애물이 발생하여 사업의 진행이 부진한 상태다. 게다가 국내 투자자와 컨설팅 부서의 역량과 경력은 제한되어 있고 현장 정리 및 보상 활동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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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