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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고다 리서치, 향후 10 년간의 여행 트렌드 예상

아고다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모든 여행에 필요한 단일 앱, 여권 무료 여행, 모바일 앱 체크인은 향후 10년 동안 여행객들이 기대하는 '새로운 여행 기준' 3대 앱이다.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 혁신적인 여행 앱, 그리고 더 나은 연결로 사람들은 다음 10년 동안의 여행 경험으로부터 훨씬 더 많은 것을 기대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다음 10년 동안의 규범을 고려 할 때 대만(50%)과 동남아 응답자의 절반은, 인도네시아(56%) 싱가포르(54%) 말레이시아(53%) 필리핀(48%) 태국(48%) 등이었다. 이것은 영국과 미국에 거주하는 사람의 3 분의 1 (33 %)과 비교된다.

 

동남아시아 인 2 명 중 1 명은 2020년 표준으로 모바일 앱 체크인 후 대기없이 키를 다운로드하여 바로 객실로 가는 것으로 싱가포르인 (54 %), 필리핀인 (53) %), 말레이시아인 (58 %) 및 태국인 (49 %)이 이런 추세를 가장 기대를 한다. 한편, 싱가포르(50%), 베트남(47%), 필리핀(45%), 중국(44%), 호주(41%) 등은 미래에 여권 Free 여행이 가능한  다섯 국가가 될 것이다.

 

영국과 미국의 경우, 향후 10 년 내에 5 명 중 1 명만이 표준이 될 것으로 예상하며 이러한 발전에 대한 기대는 크지 않다.

 

기술은 이미 아고다에서 개발된 것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로 사람들이 여행하는 방법과 장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으며, 여행자들은 실시간으로 가격 책정 및 가용성을 통해 전세계 수백만 개의 호텔과 주택 부동산을 즉시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어디서나 누구나 항공편, 호텔, 휴가 숙박비를 검색, 예약, 지불할 수 있는 방법을 단순화하기 위해 기술이 개발되었기 때문에 여행자들에게는 기술적으로 황금기 입니다. 2000년대는 마우스와 컴퓨터에 의해 정의되어 온라인 여행 예약이 클릭 한 번으로 단축되었습니다," 라고 아고다의 티모시 휴즈 기업 개발 담당 부사장이 말했다. "스마트폰과 앱으로 정의한 2010년대는 모든 전화 소유자의 주머니에 여행사를 넣어두었고, 2020년대는 데이터와 기계학습(AI)의 힘으로 규정될 것이다. 이를 통해 아고다와 같은 회사들은 더욱 쉽게 예약 여행을 할 수 있도록 개인화되고 보다 적절한 권고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그는 "특히 아시아 여행객들은 여행 경험을 향상시키고 단순화하는 기술 개발에 열광하고 있다. 아시아 기반 기업들은 이제 이를 달성하기 위해 기술 채택과 개발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고 있다. 나는 2020년대에 아시아가 특히 비디오와 증강 현실, 더 많은 채팅 및 음성 솔루션으로 향상된 모바일 서비스, 그리고 "은행 없는"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불 등과 같은 분야에서 그러한 우위를 점할 것으로 기대한다.

 

세계적으로 사람들은 여행을 늘리고 싶어하지만, 또한 친환경적인 여행 선택을 하고 싶어한다.

 

보편적으로 사람들은 2020 년대에 여행을 더 많이하고 싶어한다. 전 세계 응답자의 40 %가 자국을 더 많이 탐험하고 싶다고 답했으며, 국제 여행은 35 %로 예상되었다. 흥미로운 점은, 4 분의 1 이상이 향후 10 년 동안보다 친환경적인 여행을 선택하려는 경향이다.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의 여행자들은 휴가 동안 최근 태국의 Maya Bay와 필리핀의 보라카이 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 친화적인 선택을 다른 사람들보다 더 잘 알고 싶어한다.

 

35~44세, 55세 이상의 여행자들은 자신의 나라와 영토를 더 많이 여행하고 싶어할 가능성이 높다(각각 40%, 42%). 중국,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대만, 태국, 미국, 베트남은 오는 10년 동안 그들의 3대 희망 여행지 중 국내 목적지를 선택했다.

 

한편 한국과 일본의 여행자들은 향후 10년 동안 더 많은 홀로 여행을 하는 자신을 보게 된다. 대만과 인도네시아는 안식년 또는 갭이어(Gapyear)를 택하는 것을 선호한다.


아시아와 서양의 여행자들이 신도로 유명한 교토(일본)와 같은 아시아 보물에 대한 호기심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아시아는 다음 10년 동안 세계 여행 위시리스트의 지배적인 목적지가 될 것이다. 교토는 문화, 음식, 역사가 다양하게 섞여 있으며 방콕(태국)과 발리(인도네시아)가 그 뒤를 이었다.

 

필리핀, 태국, 대만, 베트남, 말레이시아의 여행자들은 자신들의 수도를 여행 명단에서 삭제하고 싶어한다. 한편, 한국, 영국, 그리고 호주 여행자들은 다음 10년 동안 그들의 여행 희망 목록에서 국내 여행지를 선택하지 않는 유일한 사람들이다.

 

미국과 영국 여행객들은 모두 향후 10년 동안 뉴욕을 방문하는 것에 대해 가장 흥분하고 있으며 뉴욕은 호주, 일본, 한국에서 온 여행자들을 위한 3대 선택이기도 하다.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여행객들은 2030년까지 막카(Makkah)를 방문하고 싶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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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