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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주식

메시지를 통한 사기 사건 유행

-공안부는 새로운 형태의 사기행위에 대해 경고했는데, 명백한 공식적인 은행 메시지로 고객들의 적절한 돈을 사기하는 행위다.

등록되지 않은 SIM 카드를 사용하는 것과 달리, 사기범들은 SMS 브랜드 네임으로도 알려진 은행 브랜드의 이름으로 고객에게 메시지를 보낸다.


사기꾼들은 다양한 출처를 통해 고객의 개인 정보를 알아 가짜 은행 웹사이트로 링크된 가짜 메시지를 보낸다.

 

그 메시지는 사용자가 온라인으로 세부 정보를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휴대폰 계정은 무효가 될 것이다 또는 포인트와 선물을 교환할 수 있다고 말을 한다.

 

이 메시지는 고객들이 선물에 등록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 연결된다. 웹사이트에는 공식적인 로고와 디자인이 포함되어 있다. 링크를 클릭한 후 고객은 자신의 이름, 암호 및 OTP 코드를 입력할 것을 요구한다.

 

계좌를 로그인 한 후, 사기범들은 고객의 정보를 이용하여 돈을 송금하고 신용카드를 충전하고, 온라인 대출에 등록하고, 많은 돈을 도용한다.

 

이런 사기 사건은 최근 많은 지역에서 보고되었다.

 

당국은 이 새로운 속임수는 매우 정교하며 고객들은 가짜 웹사이트와 진짜 웹사이트의 차이를 구별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했다.


공안부에 따르면, 이 사기범들이 사용자에게 가짜 뉴스를 보내기 위해 국가 기관을 대표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사기범들은 매우 위험하다고 한다.

 

당국은 고객들에게 메시지에 응답하거나 제안서에 등록하기 전에 메시지 내용을 주의 깊게 확인하라고 경고했다.

 

복지부는 고객들에게 메시지에 응답하거나 제안서에 등록하기 전에 메시지 내용을 주의 깊게 확인하라고 경고했다.

 

"조직과 기업의 공식 웹사이트는 URL에 'https' 옆에 열쇠의 상징이 있다"고 당국은 말했다.


은행 고객들은 의심스러운 메시지를 받았을 때 고객 서비스 핫라인에 전화를 걸거나 경험 있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해야 한다.


또 더 많은 조사를 위해 은행과 당국에 가짜 메시지를 신고해야 한다.


고객은 정기적으로 온라인 뱅킹 계정의 암호를 변경하고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공안부는 이 사기 사건을 단속하기 위한 조치를 당국에 요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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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