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호치민 사람들은 비알코올 음료를 마시기 위해 외출하는 것을 선호

호치민의 비알코올 음료는 전체 소비량의 59%를 차지한다.

소비자조사업체 칸타월드패널의 조사에 따르면 젊은 사람들은 더 많이 외출하는 경향이 있는 가운데 호치민 비알코올 음료(NAB) 소비율이 세계 평균인 52%를 넘어섰다.

 

칸타르가 조사한 10개국 중 호치민으로 대표되는 베트남은 OOH 소비량에서 백분율로 4위를 차지해 인도네시아, 스페인, 태국의 64-67%에 뒤졌다. 최하위에는 브라질, 멕시코, 프랑스, 포르투갈이 28-37%을 기록했다.

 

그러나 호치민에서의 음주 행사의 경우 NAB 음주의 61%가 가정(IN)인 반면 OOH는 39%에 불과했다. 집안이나 밖에서 인기가 있는 음료는 커피와 차인데 이들은 4번 중 한번은 마시며 세번째로는 영양이 있는 건강음료 그리고 쥬스다 라고 보고서는 밝혔다.

소비자들이 음료를 마시러 나갈 때, 커피는 호치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선택이며, 특히 서비스 준비가 된 포맷이다. 커피는 NAB 중에서 가장 높은 구매 빈도를 기록했는데, 이는 개인당 월 3회 가까이 구매를 했다.가정에서는 쥬스가 가장 인기 있었고, 그 다음으로 묽은 잎차와 인스턴트 커피가 많았다. 보고서는 또한 최근 베트남의 시골지역과 도시지역 모두 연간 6-7%의 성장률을 보이며 호치민의 에너지 음료 부문이 훨씬 혁신적이며 경쟁적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호치민 에너지 음료 소비자 중 60.2%는 인구의 47%에 불과한 35세 이하의 개인이었다. 경우에 따라서는 에너지 음료가 직장이나 학교에서 주로 소비(44%)됐고, 길거리 식당과 커피전문점(36%), 이동 중이나 야외활동하는 스포츠센타/Gym (13%)이 뒤를 이었다.

호치민의 한 사람은 비알콜 음료에 연간 평균 VND450만 달러(194.56달러)를 지출을 하는 데 집에서는 VND290만 동(125.39달러), 집 밖에서는 VND160만 달러(69.18달러)이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