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1 (일)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베트남 최대 기업 빈그룹, 동남아시아 500대 기업 순위에서 37위

빈그룹(코드: VIC)은 포춘(Fortune)지가 선정한 동남아시아 500대 기업(Southest Asia 500) 순위에서 2024년 45위 ​​보다 8계단 상승한 37위를 차지하며 베트남 민간기업 부문을 선도한다.

 

포춘지는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동남아시아 500대 기업 순위를 발표했다. 이 순위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캄보디아 등 7개국 기업의 총매출과 재무 지표를 기반으로 한다.

 

포춘지에 따르면 빈그룹은 베트남 민간기업 부문 1위, 동남아시아 500대 기업 순위 37위를 기록했다. 빈그룹은 2024년 순위 대비 8계단 상승하며 베트남 민간기업 부문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동남아시아 500대 기업 순위는 글로벌 공급망의 변화와 전기차(EV), 인공지능 등 첨단 산업의 호황을 활용하여 도약할 준비가 된 기업을 선정한다.

 

빈그룹은 자산 규모 외에도 재무 지표와 사업 실적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포춘지에 따르면, 빈그룹은 2024년 매출 75억 4,780만 달러, 순이익 4억 7,510만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24년 순위 대비 각각 11.4%, 450.5% 증가했다. 빈그룹의 총자산은 328억 달러에 달한다.

 

빈그룹은 현재 산업(기술), 무역(서비스), 사회복지, 인프라,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운영한다. 그중에서도 빈패스트(빈그룹의 순수 전기차 브랜드)는 미국 나스닥 증권거래소에 상장했다. 빈패스트는 국내 자동차 시장 1위를 달성하고 북미,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탄탄한 기반을 구축했으며, 인도,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미래 시장으로 진출하여 포괄적인 친환경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2024년 빈로보틱스(VinRobotics)와 빈모션(VinMotion)을 설립해 빈그룹의 기술 생태계는 발전할 것이다. VinIF와 VinVentures와 같은 기술 투자 펀드 또한 과학자와 스타트업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무역-서비스 부문에서는 Vinhomes, Vincom, Vinpearl과 같은 브랜드가 제품 품질, 서비스, 고객 경험면에서 베트남 시장을 선도한다.

 

 

사회적 자선 부문에서 빈스쿨(Vinschool), 빈유니(VinUni), 빈멕(Vinmec)은 규모 확장, 품질 향상, 베트남 교육 및 의료 발전에 기여했으며 모든 사람에게 더 나은 삶을 위해 계속 투자하고 있다.

 

2025년, 빈그룹은 에너지와 인프라라는 두 가지 핵심 분야로의 확장을 발표하며 경제 성장 촉진 및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며, 탄탄한 경영 시스템과 모든 활동에 스마트 기술을 적용해 그룹의 성장 목표를 달성을 할 것이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