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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세계에서 라면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나라는....

2023년 중국은 1인당 평균적으로 약 30봉지의 라면을 소비했다. 

 

 

2023년 세계 라면 협회(WINA)에 따르면 약 1,200억 봉지의 라면을 소비했으며, 중국이 424억 봉지를 소비해 가장 많았다.  인도네시아는 중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인스턴트 라면 소비국으로 145억 봉지를 먹었다. 인도네시아의 소비되는 라면의 수는 2019년 125억 봉지에서 2023년 145억 봉지로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020년부터 2023년까지 베트남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인스턴트 라면 소비국이다. 2021년에는 약 85억 봉지로 구매력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가 감소했다. 2023년 베트남 국민이 소비한 라면의 수는 81억 봉지로 중국, 인도네시아, 인도에 이어 4위를 차지했다.

 

 

2023년 세계에서 라면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상위 10개국은 대부분 아시아 국가들이다. 중국과 인도네시아에 이어 인도(87억 봉지), 베트남(81억 봉지), 일본(58억 봉지), 필리핀(44억봉지), 한국(40억 봉지), 태국(40억 봉지)이 있다. 상위 10위 안에 있는 나머지 두 나라는 미국(51억 봉지)과 나이지리아(30억 봉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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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