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3 (수)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일본 유통업체 이온, 메콩델타 띠엔장에 2헥타르 규모 쇼핑몰 건설 예정

유통업체 이온이 메콩 델타 띠엔장성에 2헥타르 규모의 쇼핑몰을 개발할 예정이며, 투자 규모는 약 1조 1,600억 동(미화 4,460만 달러)이다.

 

 

이를 위해 베트남 부동산 개발업체인 따이박 투자 그룹(Tay Bac Investment Group)과 이온 베트남(Aeon Vietnam)은 띠엔장성 상업서비스센터(Tien Giang Commercial-Service Center) 프로젝트 일부를 일본 기업에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은 2025년 4월 말, 성(省) 인민위원회가 양도를 승인한 직후 체결되었다.

 

전체 프로젝트는 주거 및 상업용 부지를 포함하여 3만 제곱미터가 넘는 규모다. 따이박 투자 그룹은 이 프로젝트 시행을 위해 2024년 12월 토지 사용권 경매에서 낙찰받은 바 있다.

 

양도되는 부지는 띠엔장성 미토(My Tho) 타운 다오탄(Dao Thanh) 지역의 2만 제곱미터 규모로, 띠엔장성 최초의 이온 몰(Aeon Mall)이 들어설 예정이다.

 

공사는 2025년 8월에 시작될 예정이며, 몰은 2026년 4분기에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기존 프로젝트의 나머지 부분은 Tay Bac Investment Group이 73세대 규모의 일본식 상가와 중앙 공원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이온(Aeon)은 현재 베트남에서 호치민시의 Ta Phu Celadon과 Binh Tan, 하노이의 Ha Dong과 Long Bien, 하이퐁시의 Le Chan, 빈증성의 Canary, 후에시의 Aeon Mall Hue 등 7개의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Aeon Mall의 2024 회계연도 보고서(2024년 3월~2025년 2월)에 따르면, Aeon Mall의 베트남 영업 수익은 13.5% 증가한 173억 엔(미화 1억 2,010만 달러)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8.6% 증가한 42억 엔(미화 2,916만 달러)을 기록했다.

 

메콩 삼각주 최초의 이온몰 껀토는 5조 4,000억 동(2억 767만 달러)의 투자와 195,073㎡의 연면적을 바탕으로 건설 중이다.

 

현지 개발업체와의 파트너십

 

Aeon은 이미 상업용 부지를 보유한 현지 기업과 쇼핑몰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자주 맺고 있다.

 

예를 들어, Aeon은 2025년 4월 공식 출범한 남부 동나이성의 Aeon Mall Bien Hoa를 위해 Viet Phat Group과 협력했다. Aeon과 Viet Phat은 또한 북부 하이퐁에 2020년부터 운영하는 Aeon Mall Le Chan을 공동 개발했다.

 

이온은 인근 꽝닌성에서 2025년 2월 Viet Phat과 다시 협력하여 13헥타르 규모, 5조 2,000억 동(1억 9,985만 달러) 규모의 Aeon Mall Ha Long을 준비하고 있다.

 

Aeon은 2025년 3월 북부 하이즈엉성의 Tuan Kiet HD로부터 현지 프로젝트를 인수하여 1조 1,700억 동(미화 4,500만 달러)을 투자하여 Aeon Mall Hai Duong으로 이름을 변경했다.

 

하노이 근처 박장성에서는 Newland Group과 협력하여 최소 투자액이 3조 9,000억 동(1억 4,990만 달러)인 상업-사무실-관광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