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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의 GDP는 과거 핀란드의 1/10, 덴마크의 1/15 수준이었으며 세계 순위는 77위였는데.....

현재는 핀란드와 덴마크를 훨씬 앞지르고 있다.
그러면 베트남의 GDP 순위는?

1992년 베트남의 GDP는 약 99억 달러에 달하여 세계 191위 중 77위를 차지했다.

 

세계은행(WB) 자료에 따르면, 1992년 베트남의 GDP는 약 99억 달러로 덴마크와 핀란드 등 일부 유럽 국가보다 낮았다. 구체적으로 1992년 핀란드의 GDP는 약 1,000억 달러에 달했고 덴마크의 GDP는 약 1,530억 달러에 달다. 따라서 베트남의 GDP는 1992년 핀란드의 약 1/10, 덴마크의 약 1/15에 불과했다.

 

2015년에 베트남의 GDP는 핀란드를 앞지르게 되었다. 구체적으로 2015년 베트남의 GDP는 약 2,390억 달러에 달했고 핀란드의 GDP는 약 2,330억 달러에 달했다. 한편 덴마크의 GDP는 약 3,020억 달러에 달했다.

 

2022년까지 베트남의 GDP는 덴마크를 앞질렀다. 구체적으로 2022년 베트남의 GDP는 약 4,100억 달러에 달하고 덴마크의 GDP는 약 4,020억 달러에 달했다. 핀란드의 GDP는 약 2,800억 달러에 이렀다.

 

2023년까지 베트남의 GDP는 약 4,300억 달러에 도달하여 세계 34위를 차지했다. 한편, 핀란드의 GDP는 약 2,950억 달러에 도달하여 세계 47위를 차지했고, 덴마크의 GDP는 약 4,070억 달러에 도달하여 세계 36위를 차지했다.

 

따라서 1992년과 비교했을 때 베트남의 GDP는 43배 이상 증가하여 세계에서 43단계나 뛰어올랐다.

 

결의안에 따르면, 국회는 10년 사회경제개발 전략 2021-2030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한 기본 요소를 통합하고 잘 준비하여 국가가 새로운 개발 시대로 접어드는 시점을 표시하고 2026-2030년 기간에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하기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만드는 데 기여하기로 결의했다.

 

2025년에는 거시경제적 안정 유지, 인플레이션 통제, 경제의 주요 균형 보장과 관련된 8% 이상 달성을 목표로 성장 촉진에 집중한다. 사회와 경제를 조화롭게 발전시키고 환경을 보호하며 국가 방위와 안보를 보장하고 향후 몇 년 동안 더 높은 성장을 위한 전제 조건을 만든다.

 

이 결의안은 또한 여러 가지 주요 목표를 조정하여 국내총생산(GDP)의 성장률을 8% 이상으로 높이고 2025년 GDP 규모를 약 5,000억 달러로 늘린다. 1인당 GDP는 약 5,000달러이다. 소비자물가지수(CPI)의 평균 성장률은 약 4.5~5%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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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