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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 베트남, 2024년 상반기 7만4천대 이상 수입

베트남 관세청에 따르면 베트남 기업들은 올해 첫 6개월 동안 7만4585대의 완전 조립(CBU) 자동차를 수입하는 데 15억5천만달러를 지출했다.

 

 

6월에만 베트남 시장에 3억1천만달러 상당의 1만5890대의 자동차가 수입되어 연간 6.4%의 물량 증가를 나타냈지만, 금액은 6.4% 감소했다.

 

1월부터 6월까지 인도네시아는 32,797대(4억 7,800만 달러 상당)로 태국을 제치고 베트남에 자동차를 공급하는 최대 공급업체가 되었으며, 이는 전체 판매량의 44%, 금액으로는 31.2%를 차지한다. 태국은 23,736대의 자동차로 4억 6,300만 달러로 판매량 31.8%, 금액 30%로 2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중국이 14,729대(4억 5,600만 달러 상당)를 판매했는데, 이는 수량 19.75%, 금액 29.42%에 해당한다.

 

아시아 3대 시장만 올해 상반기 전체 수입차의 95.55%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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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