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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탄꽁의류섬유, 같은 기간 동안 1월 이익이 62% 증가했다고 보고

 

회사는 지금까지 회사가 1분기 주문 수익 계획을 초과했으며 2024년 2분기 주문 수익 계획의 약 80%를 받았다고 밝혔다.

 

탄꽁 섬유 - 투자 - 무역 합작회사(코드: TCM)는 2024년 1월 매출 1,430만 달러, 세후 이익 977,000달러의 사업 결과를 방금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3%, 62% 증가했다. 이는 2023년 5월 이후 지난 9개월 동안 TCM의 최고 이익 수준이다.

 

 

올해 첫 달에 TCM의 섬유 매출은 3개의 주요 부문에서 발생했으며, 이중 의류 제품이 전체 매출의 75%, 직물이 14%, 원사가 8%를 차지했다.

 

수출 시장의 경우 아시아가 매출의 거의 75%를 차지하고 있으며, 일본(약 29%), 한국(약 23%), 중국(약 10%), 베트남(6% 이상)이 이를 주도하고 있다.

 

미주지역으로의 수출은 20%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중 미국(12% 이상)과 캐나다(7%)가 차지한다. 한편, EU 수출의 비중은 전체 세입에서 5% 미만을 차지했다. 

 

TCM은 주로 FOB 조건으로 수출하고 CIF 조건(비용, 보험, 운임)으로 원자재 및 물품을 수입한다. 따라서 TCM은 홍해 위기가 회사의 배송비뿐만 아니라 배송 시간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한다. 

 

현재까지 TCM은 1분기 수주 수익 계획 이상을 받았으며 2024년 2분기 수주 수익 계획의 약 80%를 받았다고 밝혔다.

 

최근 인터뷰에서 TCM 회장은 실제로 2023년 마지막 몇 달 동안 주문은 이전 달에 비해 개선되었지만 주문은 적고 가격은 저렴하다고 말했다. 고객은 방글라데시에서 가격을 받고 베트남에 적용한다. 그러나 현실은 방글라데시의 인건비가 매우 낮다는 것이다. 국내 시장에서도 남북 기업 간 경쟁이 벌어지고 있으며,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은 기업 이익이 줄어든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여전히 노동자들의 일자리와 생계유지를 위해 오더를 받아야 함으로 예전처럼 이익을 계산할 수 없다.

 

경영진은 이르면 4월, 늦어도 6월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금리를 인하하고 경기 회복을 지원하는 2024년 2분기 수주 상황이 개선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예측대로 모든 일이 일어난다면 2024년은 여전히 섬유와 의류 사업에 희망을 품을 만한 한 해가 될 것이다.

 

SSI 리서치는 새로 발간한 보고서에서 연중 수요 회복이 더뎌 섬유 및 의류 기업의 총 이익률이 2023년 11~14%에서 14~15%로 점차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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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