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취약한 거시경제, 베트남 칼스버그 물량 판매에 타격

울리카 펀 CFO는 "거시 경제 약세와 결과적으로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2023년 3분기 베트남에서 칼스버그의 물량 판매를 감소시켰다"고 말했다.

 

경영진은 화요일 덴마크 양조업체의 3분기 검토에서 성명을 발표했다. 전체 시장은 하락했고 칼스버그도 심각한 하락세를 벗어날 수 없다. 이는 특히 칼스버그의 주류 브랜드인 후다(Huda)에 타격을 입혔다고 그녀는 지적했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칼스버그의 시장 점유율은 증가했다. 특히 칼스버그의 국제 프리미엄 포트폴리오가 크게 성장했지만, 주류 맥주 브랜드의 낮은 실적을 물량 측면에서 상쇄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게다가 칼스버그의 헥토리터(100리터)당 수익은 가격 인상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해 긍정적으로 발전했다고 경영진은 덧붙였다.

 

칼스버그는 아시아 시장에서 1.5%의 유기적인 물량 증가와 헥토리터당 2%의 매출 증가로 전년 대비 3.7%의 유기적인 매출(Organic Volume) 성장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상대국 통화, 특히 라오스와 중국 통화의 영향을 고려하면 아시아의 수익 증가율은 9.7%로 마이너스이다.

 

칼스버그 덴마크 필스너, 베트남 칼스버그 프리미엄 브랜드 사진제공


맥주회사의 보고서에 따르면, 칼스버그는 아시아 시장이 전반적으로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 베트남, 라오스에서 더 높은 시장 점유율로 상승세를 이어갔다.

 

헥타르당 매출이 증가한 것은 중국, 인도, 베트남에서 프리미엄 브랜드의 견조한 성장이 견인했다. 베트남에서 강력한 물량 증가를 기록한 칼스버그의 주목할 만한 프리미엄 브랜드는 칼스버그, 프리미엄 투보그, 1664 블랑 등이다.

 

글로벌 실적과 관련해 칼스버그의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3% 성장한 203억 DKK(28억8000만 달러)를 기록했고, 9개월 매출은 4.3% 증가한 581억 DKK(82억5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헥토리터당 매출은 3분기 9%, 1~9월 10%를 기록했으며, 유기적 물량(Organic Volume : 기업 인수·합병 등 외부적인 요소 및 외부 취득 없이, 기간내 그 기업의 순수 운영으로 인한 물량) 감소는 2023년 3분기 3%, 올해 9월까지 0.6%를 기록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