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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SK에코플랜트, 넷스파와 베트남 기반 어망 재활용 사업 협력

 

한국의 폐기물 관리 회사인 SK에코플랜트는 9월 13일 버려지는 어망을 재활용하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부산에 본사를 둔 선구적인 스타트업인 넷스파(Netspa)와의 전략적 협력을 발표했다. 베트남 해역에서 수집된 해양 폐기물은 재활용 나일론을 생산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케드글로벌(Kedglobal)에 따르면 SK에코플랜트와 넷스파의 제휴는 이러한 환경 문제를 재활용 나일론 생산을 위한 자원으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베트남에서 급증하고 있는 폐어망 문제를 공략할 것이라고 한다.

 

이번 제휴는 두 회사가 연말 전에 합작회사를 설립하기로 합의함에 따라 이루어졌으며, 주요 관심사는 베트남 중남부 해안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어업 활동이 많은 지역들을 주시하면서 동남아시아 전역에 걸쳐 공동의 이익을 증진시키는 것이다.

 

이들 폐 그물을 수거해 나일론 제품으로 용도 변경하는 혁신적인 자원순환 모델을 도입해 해양생태계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SK에코플랜트와 넷스파는 내년 하반기를 야심차게 목표로 연간 8천톤의 재활용 나일론 생산능력을 계획하고 있으며, 연간 5만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대폭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1천명 이상의 고용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업계 분석가들은 이번 협력이 기존 기업과 민첩한 스타트업 간의 시너지 효과를 보여주는 혁신적인 사례로 평가하고 있다. 이들의 협력은 동남아를 중심으로 한 신흥시장의 환경적, 사회경제적 역동성을 재보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은 벤처의 약속에 대한 반증으로 이 프로젝트를 자사의 권위 있는 플랫폼 ESG 프로젝트의 선두주자로 최종 선정했다. 내년부터 KOICA는 프로젝트 예산의 절반을 인수하여 5년간 약 370만달러를 투자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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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논 “베트남은 전략적 핵심 시장…고급 영유아 영양 수요 급증”
프랑스 다논그룹의 영유아 분유 브랜드 압타밀(Aptamil)을 수입·유통하는 다논 베트남이 베트남 시장 투자를 대폭 확대한다. 쩐티호앙투 다논 베트남 사장은 “빠른 경제 성장으로 고품질·원산지 투명한 유제품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며 베트남을 ‘전략적 핵심 시장’으로 평가했다. 쩐 사장은 최근 인터뷰에서 “베트남 부모들의 소비 패턴이 변하고 있다. 단순히 신체 발육 지원을 넘어 면역력 강화와 뇌 발달을 위한 과학적 솔루션을 요구한다”며 “이는 다논의 글로벌 과학 노하우를 베트남에 본격 적용할 기회”라고 강조했다. 베트남 유제품 시장 규모는 약 20억 달러(베트남 낙농협회 추정)로, 경쟁이 치열하지만 부모들이 수입 고급 분유에 높은 가격을 기꺼이 지불하는 추세가 기회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다논은 이러한 도전을 극복하기 위해 두 가지 핵심 전략을 추진 중이다. 첫째, 제품 진정성과 일관성 보장. 베트남에 수입되는 모든 압타밀 제품은 원포장 상태로 베트남 법규와 다논 글로벌 품질 기준을 철저히 준수한다. 둘째, 신뢰할 수 있는 공식 유통망 구축. 주요 유통사 및 모자 전문 매장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인증 완비된 채널로 정품만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2019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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