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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삼성,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탈환 목표로 젊은 사용자 집중

삼성은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중국에서 국내 제조사와 애플에 밀리고 있다. 따라서, 삼성은 중국의 시장 점유율을 회복하기를 희망하며 젊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을 목표로 전략을 바꾸기 시작했다.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으로 알려진 중국 시장에서 국내 스마트폰 업체인 삼성과 애플에 밀렸다.

 

하지만, 코리아 타임즈의 한 보고서에 따르면, 갤럭시 스마트폰 제조사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마케팅 노력을 강화함으로써 그 입지를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삼성은 영화와 예술을 포함한 다양한 문화 마케팅 노력을 통해 중국의 젊은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삼성은 상하이 디즈니랜드와 제휴를 맺었고 5월 20일에 단편 영화를 개봉했다.

 

"환상적인 밤의 랩소디(Fantastic Night Rhapsody, 奇幻夜狂想曲)"라는 제목의 영화는 전적으로 삼성의 최신 고급 스마트폰인 갤럭시 S23 울트라로 촬영되었다. 삼성은 이 단편 영화가 개봉 10일 만에 2억5천만 뷰를 돌파하는 등 중국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에서 S23 울트라와 함께 찍은 영화 포스터. (사진 : 코리아 타임즈).

 

여배우 진첸이 주연하고 영화 제작자 천청타오가 제작한 약 27분짜리 이 영화는 갤럭시 S23 울트라의 2000만 화소 초고해상도 카메라와 야간 촬영 기능을 사용하여 어두운 환경에서도 캐릭터의 움직임의 세부 사항을 생생하게 재현했다고 삼성은 말했다.

 

이 단편 영화는 주인공이 어린 시절의 꿈과 과거의 친구들을 회상하며 현대 세계에서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영화는 상하이의 디즈니랜드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유명한 디즈니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삼성은 중국의 현지 소셜 미디어에 이 장편 영화, 제작, 그리고 비하인드 비디오를 공개했다.

 

중국의 젊은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 삼성은 중국에서 영화, 음악, 예술 작품의 출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수행했다. 예를 들어, 5월 1일 회사는 베이징 외곽에서 열린 야외 콘서트인 스트로베리 뮤직 페스티벌에서 갤럭시 S23 시리즈를 위한 체험존을 운영했다. 약 6만명의 행사 참석자들이 갤럭시 S23 시리즈의 혁신적인 기능들을 경험하고 다양한 행사를 즐겼다.

 

삼성은 2013년까지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으로 약 20%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지만 최근 몇 년간 점유율이 1%대에 머물며 고전했다.

 

중국 스마트폰 시장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삼성은 2021년부터 중국 비즈니스 혁신 그룹을 설립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디즈니와 협업한 단편 영화는 갤럭시 S23 울트라의 독특한 카메라 기능을 강조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우리는 다양한 마케팅 노력을 통해 중국에서 갤럭시 라인업의 존재감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다. 현지화는 젊은 소비자의 요구에 적합하다"라고 삼성의 최승식 삼성전자 중국 총괄대표는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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