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넷플릭스는 크리에이티브 산업에서 하노이와 관계를 강화할 것 같다

4월 18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가 상영되는데, 유행병 이후 하노이의 아름다움과 역동성을 보여준다. 

 

딘 가필드 넷플릭스 공공정책 부사장(왼쪽)이 17일 쩐시탄 하노이 시장을 만나고 있다.


넷플릭스 임원은 쩐시탄 하노이 시장과의 만남에서 회사와 베트남과 하노이 당국 간 협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넷플릭스는 베트남을 잠재적인 시장으로 보고 있으며, 회사는 베트남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립하기 위한 첫 단계를 밟고 있다고 딘은 말했다. 그는 우선순위 중 하나는 베트남에서 잠재적인 파트너와 장기적인 발전의 기회를 찾는 것이라고 말했다.

 

넷플릭스는 베트남 크리에이티브 산업의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싶다고 딘은 덧붙였다. 미국 경영진은 하노이가 베트남의 수도이자 문화 정치 경제 중심지로서 회사가 필요로 하는 적절한 제안과 기회를 제공하기를 희망했다. 그는 또한 회사가 지방 당국과의 협력을 개선하기 위해 곧 하노이와 논의를 진행할 것이라고 단언했다.

 

4월 18일, 넷플릭스는 지난 2년 동안 촬영되고 제작된 "사랑을 위한 여행자의 가이드"라는 제목의 영화를 개봉할 예정이다. 이 영화는 하노이를 포함한 베트남의 다양한 도시와 지방에서 촬영되었고 북부 산악 지방인 하장성과 중부 지방의 고대 마을인 꽝남성의 호이안과 같은 몇몇 인기 있는 지역에서 촬영되었다.

 

영화는 전염병 이후의 단계에서 하노이의 아름다움과 역동성을 재현한다고 딘은 말했다. 베트남에서 영화를 촬영한 것에 대해 쩐시탄 하노이 시장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는 넷플릭스가 하노이를 창조 산업의 중심지로 만드는 아이디어를 환영하고 회사의 운영을 촉진하기 위한 최상의 조건을 약속했다.

 

탄 시장은 넷플릭스가 국제 관행을 공유해 자본법 개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탄은 "수도법은 2023년 5월 국회에 제출될 것이며, 이는 문화 프로젝트에서 민관 협력(PPP)을 논의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탄은 "규칙의 개정은 넷플릭스와 하노이 간의 추가 협력을 위한 심오한 논의가 진행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미국, 중국 내 반도체 생산 제한 조치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 하락
미국 정부가 중국 내 반도체 공장에 대한 미국산 반도체 제조 장비 확보를 허용했던 허가를 취소하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월요일 하락했다. 이 조치는 120일 후 발효될 예정이다. 분석가들은 삼성전자 DRAM 생산량의 3분의 1 이상이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SK하이닉스 DRAM 및 NAND 생산량의 30~40%가 중국에서 생산된다고 추산한다. 삼성전자 주가는 오전 거래에서 2.3%, SK하이닉스 주가는 4.4% 하락했다. 이는 코스피 지수가 0.7% 하락한 것과 대조적이다. 두 반도체 회사는 지금까지 미국이 중국에 대한 반도체 수출에 부과한 광범위한 제한 조치에 대한 예외 조치의 혜택을 누려왔다. SK하이닉스는 이러한 조치에 대해 한국 및 미국 정부와 긴밀한 소통을 유지하고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은 언급을 거부했다. NH투자증권 류영호 선임 애널리스트는 단기적인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중국에서는 현상 유지를 유지하면서 한국을 중심으로 신규 생산 라인과 공정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 칩 조립 및 제품 공급업체들의 주가도 영향을 받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